Home / 보도국

보도국

경기 남부권 5개 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오늘(20일) 정오를 기해 남부권 5개 시에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해당 지역은 용인, 평택, 안성, 이천, 여주입니다. 이들 지역의 1시간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당 91㎍을 기록했습니다. 초미세먼지 주의보는 권역별 평균농도가 2시간 이상 90㎍ 이상일 때 내려집니다. 경기도 …

全文읽기

무선 원격검침의 선도 주자…‘유비콤’ 스마트 시티 이끈다.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이미 우리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사물인터넷 제품을 보고 접하는데, 스마트 시티도 3년 이내로 구현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스마트 시티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원격검침인데요, 수도와 전기, 가스 등의 에너지를 검침원 없이 원격으로 검침해 관리자와 에너지 …

全文읽기

경기도민 절반이상 “환경오염 현재보다 더 심각해질 것”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민의 절반 이상은 환경오염이 더 심해질 것으로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이 펴낸 ‘내일의 환경을 위한 10대 제안’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도민 1천명을 대상으로 환경인식 설문조사를 한 결과, 53.8%가 ‘현재 수준보다 환경오염 정도가 심각해질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21년 …

全文읽기

배종수 예비후보 “생명을 살리는 교육 시대 열어야…단일화 참여할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배종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생각하면서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며 현장중심의 정책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배 예비후보는 오늘(20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생명을 살리는 교육’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배 예비후보는 ▲’생명을 살리는 인성교육’ 구현 ▲지속가능한 혁신학교 …

全文읽기

경기도, 발달장애인 자립 훈련센터 유치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장애인의 취업 지원을 도와줄 발달장애인 훈련센터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운영하는 발달장애인전문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현재 서울, 인천,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지역에서 운영 중입니다. 공단은 올해 경기도를 포함해 모두 3곳에 신규로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 곳에서는 …

全文읽기

오산시, 구도심 궐동 재개발 정비구역 5년만에 해제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의 구도심인 궐동의 재개발 정비구역이 지정된 지, 5년만에 해제됩니다. 시는 어제(19일)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궐동 재개발 정비구역에 대한 해제를 결정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시는 다음달 안으로 해제안을 고시하게 됩니다. 오산시는 해제안을 고시하고 궐동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측과 재개발 매몰비용 산정을 위한 …

全文읽기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특수재난 전문가 양성 추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특수재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본부 소속 특수구조 1.2.3팀을 특수재난과 구조기술 등 2개 분야로 나눠 자체교관을 양성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양성된 특수재난 전문 교관들은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구조대원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기술전파 활동을 벌이게 …

全文읽기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취얼업’ 청년 315명 취업 지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해 ‘청년 취얼업’ 프로그램을 통해 315명의 청년에게 무료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에 선정되지 못한 신청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응원하고 도와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취얼업 컨설팅’과 ‘취얼업 취업특강’으로 …

全文읽기

경기도 올해 2층버스 50대 도입한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올 해 표준구매절차에 따라 2층버스 5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합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의 ‘2018년도 2층버스 도입계획’을 수립하고, 1단계로 오는 11월까지 30대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1단계 도입지역과 버스대수는 용인 9대, 남양주 5대, 화성 3대 김포 10대, 시흥 3대입니다. 버스구매에는 …

全文읽기

제종길 안산시장 “세월호 희생자 추모공원, 안산 화랑유원지에 조성”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 학생과 교사를 위한 세월호 안산 추모공원이 경기도 안산시 화랑유원지에 조성됩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오늘(20일) 오전 국회에서 세월호 추모시설과 관련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지역 추모공원은 현재 정부합동분향소가 위치한 화랑유원지의 한 곳에 희생자 봉안시설을 포함해 조성하고자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