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문화

문화

아버지의 청춘을 바라본 시집 ‘아버지도 나를 슬퍼했다’ 출간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도서출판꿈공장플러스(대표 이장우)가 가장으로서의 모진 풍파를 짊어지고 온 아버지의 청춘을 바라본 시집 를 출간했습니다. 저자 김지훈 작가는 를 통해 자기와 같은 서른두 살의 아버지를 그려냈습니다. 저자는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말에는 많은 책임이 따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체감하면서 그때마다 아버지를 떠올리게 …

全文읽기

경기도문화의전당 18일 신년공연 ‘동행’ 선보여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오는 18일 대극장에서 신년공연 <동행>을 선보입니다. 이번 공연에는 경기도립예술단이 총출동하는 스페셜 무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경기도립무용단이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무용 ‘태평무’로 오프닝 무대를 선사하고, 경기도립극단의 <SING! SING! SING!(씽! 씽! 씽!)> 하이라이트, 경기도립국악단의 경기민요와 흥겨운 사물놀이가 이어집니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그리그, …

全文읽기

마시모 자네티 “경기필 잠재력.실력 기대 이상…베토벤으로 역량 보여줄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인 마시모 자네티가 취임한 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취임 이후 선보이는 공연마다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그가 올해는 경기필과 베토벤 교향곡 전곡 사이클을 시작합니다. 본격적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는 마시모 자네티를 구민주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

全文읽기

[인터뷰] 마시모 자네티 “베토벤으로 경기필 역량 보여줄 것…새로운 해석 기대해달라”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마시모 자네티. 세계적인 지휘자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던 그가 지난 9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로 취임하자 많은 기대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지난 몇 차례의 공연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자네티가 이끄는 경기필에 대한 관객들의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짧은 기간에도 깊은 인상을 …

全文읽기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25주년 맞아 19일 신년논서트 ‘Best of the Best’ 개최…옥주현, 마이클 리 공연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문화예술회관이 개관 25주년을 맞아 오는 19일 신년콘서트 ‘Best of the Best’를 개최합니다. 1부와 2부에 걸쳐 진행되는 공연은 1부에는 ‘클라츠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와 바이올리니스트 민유경 등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2부는 옥주현과 마이클 리 등 유명 뮤지컬 …

全文읽기

‘봉사만 2만시간↑’ 인천 자원봉사왕 고재창씨 “봉사할수록 더 건강해져”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만시간 정도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1만시간의 법칙, 한번쯤 들어 보셨을텐데요. 그 2배에 달하는 2만시간 이상 이웃을 위해 봉사해온 자원봉사 전문가가 있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인천시 연수구에 살고 있는 76살 고재창씨는 매일 새벽 …

全文읽기

‘베토벤 전곡 프로젝트’ 첫 무대…경기필하모닉 11~12일 신년음악회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신년음악회가 오는 11일과 12일 경기도문화의전당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각각 열립니다. 이번 공연은 왈츠, 폴카 등 가볍게 즐기는 전통적인 신년음악회와는 달리 진지한 느낌의 베토벤 교향곡 5번과 6번으로 구성됐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은 이상향을 향한 인간의 고난과 역경의 극복을 담고 있으며, …

全文읽기

삶의 관계를 읽을 수 있는 책 <당신 곁의 사랑을 확인하세요> 출간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도서출판 꿈공장플러스(대표 이장우)는 삶의 관계에 대해 서로의 거리에서 읽을 수 있는 를 출간했습니다. 가까이 있지만 소홀했던 시간 앞에, 가까이 있어 더 소홀했던 것들을 다시 돌아보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너와 나, 우리를 알아가는 과정 속에서 예전보다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

全文읽기

이천쌀문화축제, 문광부 지정 7년 연속 ‘최우수축제’ 선정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이천쌀문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7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표축제 3개, 최우수축제 7개, 우수축제 10개, 유망축제 21개 등 총 41개 축제를 2019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 발표했습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전통 농경문화 축제로서 다양한 볼거리, 맛있는 먹거리, 풍성한 즐길거리로 시민과 관광객,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

全文읽기

경기도, 동호회 등 생활문화활동 지원 확대한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내년부터 동호회와 도민참여 문화예술 프로젝트, 마을축제 등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문화활동 지원을 확대합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일상속에서 누리는 생활문화 추진계획안’을 마련하고 다음 달부터 각 사업별로 공모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획안에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