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문화

문화

힘겨운 시간과 마주하고 얻은 행복 자기계발서 출간, 화제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행복을 찾는 자기계발서이자 힐링도서가 출간됐습니다. 작가 김가희(32)는 신간 ‘나는 행복하기로 선택했다’를 펴내고, 시련을 헤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든 가슴 뛰는 행복한 삶의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저자는 부제 ‘힘겨운 시간과 마주하고 얻은 지혜’에서 늘 타인의 기준에 맞춰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왔던 …

全文읽기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차 라인업 공개…더 뱀프스·위저 등 11개팀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동안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락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2차 라인업이 오늘(23일) 공개됐습니다. 2차 라인업에는 영화 ‘쿵푸팬더3’ 주제곡인 ‘쿵푸 파이팅’을 부른 영국 4인조 록밴드 ‘더 뱀프스(The Vamps)’를 비롯해 4인조 얼터너티브 록밴드 …

全文읽기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더 심포니 투게더’ 경기문화의 전당 대극장 무대 오른다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OBS경인TV가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단장 김미혜, 예술감독 지나김)와 손을 잡고 프랑스 영화음악의 오리지널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무대 ‘더 심포니 투게더'(The Symphony Together)를 다음달 13일 경기문화의 전당 대극장에서 선보입니다. 이번 공연은 데이비드 린의 명작 ‘닥터 지바고’와 ‘아라비아의 …

全文읽기

제5회 박영근작품상 시상…조성웅 시인의 ‘위험에 익숙해져갔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박영근시인기념사업회(회장 서홍관)는 오늘(11일) 오후 4시 인천 부평 신트리공원에서 제5회 박영근작품상에 조성웅시인의 ‘위험에 익숙해져갔다’를 선정.시상했습니다. 심사위원으로 나선 평론가 염무웅씨는 수상작에 대해 “짧지만 고도로 응축됐으며, 시적 압축성이 뛰어난 노동시”라며 “현장노동시의 중요한 덕목인 체험과 경험을 토대로 현장의 팽팽한 긴장감을 높였다”고 …

全文읽기

시집 <그리움, 지나면 아무것도 아닐...> 공저작가, 북토크로 독자와 소통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독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아주는 화제의 시집 의 공저 작가들이 북토크를 통해 독자들과 만났습니다. 신인 작가 여섯 명이 참여한 이번 작품은 출간과 동시에 포털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섯 저자는 4월 14일과 28일 교보문고 영등포점과 합정점에서 잇따라 …

全文읽기

홀로 선 모든 짝사랑을 위한 <짝사랑 계정> 북 토크 …독자와 소통 빛나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짝사랑’ 가슴 저미는 사랑을 품고 살아가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에세이 의 저자 송은영 작가가 북 토크를 열었습니다. 지난 28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점 ‘더나북스’에서 열린 북 토크는 저자 김재협 작가와 콜라보로 진행됐습니다. 북 토크는 ‘우리들의 짝사랑 …

全文읽기

‘영화공간 주안’ 개관 12주년…”영화로 문화복지 양극화 문제 해결할 것”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 유일의 예술영화 전용관 ‘영화공간 주안’이 다양한 계층을 위한 문화복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마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예술영화를 보편적 복지 실현의 계기로 삼겠다는 의지입니다. 경인방송 강신일입니다. (기자) 지난 2007년 미추홀구 주안동에 문을 연 ‘영화공간 주안’. 국내외 독특한 …

全文읽기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서 ‘가장 중국적인.시안을 보다…’ 시안 문화관광 설명회 개최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중국 시안시가 주최한 ‘가장 중국적인.시안을 보다-문화 관광 설명회’가 오늘(26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시안시를 가장 많이 방문한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안의 풍부한 문화 자원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지난해 시안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은 17만3천여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44% 상승해 외국인 …

全文읽기

10년 만에 부활한 ‘경기도립국악단 토요상설공연’…”국악의 다양한 매력 보여줄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악예술단체인 ‘경기도립국악단’의 토요상설공연이 10년 만에 다시 부활했습니다. 국악당에서 펼쳐지는 신선하고 다양한 국악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구민주 기자가 경기도립국악단의 연습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현장음] 고구려의 웅장하고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한 실내악 ‘고구려의 혼’ 다양한 …

全文읽기

경기도, 양주 회암사지 등 ‘경기북부 여행명소’ 5곳 선정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가 자연 속 역사와 이야기가 담긴 경기북부 여행명소 5곳을 선정했습니다. 우선 ‘포천 명성산’은 후삼국 시대 태봉국의 왕 궁예가 왕건에게 패해 이곳에서 생을 마감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는 곳입니다. 특히 전국 5대 억새군락지 중 하나로, 정상 부근에는 억새밭이 장관을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