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경기도, 마을버스 청소년 요금 110원↓…광역버스 준공영제 연내 도입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오늘(26일) 북부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도내 마을버스 청소년 요금을 110원 인하 하고 연말까지 광역버스 준공영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소년 버스요금 인하는 지난 5월 시내버스와 7월 공항버스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남경필 도지사가 발표한 버스정책의 …

全文읽기

경기도 내 스쿨존 상당수 안전시설 ‘미흡’…개선율 6% 불과

[경인방송=양채아 기자] (앵커) 경기도 내 어린이보호구역, 즉 스쿨존의 상당수가 안전시설이 미비해 이름만 ‘스쿨존’이란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스쿨존 내 안전시설물 설치 요청 개선율은 6%에 불과했습니다. 양채아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로의 한 초등학교 후문. 횡단보도와 이어지는 보도는 학생들과 마중나온 학부모들로 북적입니다. 한 …

全文읽기

“日 위안부 고통은 진행형!”…참상 담은 애니 조회수 80만건 육박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91세 일기로 별세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군자 할머니의 발인이 오늘(25일) 진행됩니다.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일본군의 위안부 만행을 알리기 위한 애니메이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흰 머리카락의 나이 지긋한 할아버지가 …

全文읽기

수도권 3개 시도 중 경기 버스운전기사 처우 가장 ‘열악’…”졸음사고 이유 있었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경인방송은 최근 18명의 사상자를 낸 경부고속도로 광역버스 추돌사고와 관련, 경기도 버스운전기사의 근무 실태와 처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이 무엇인지 3차례에 걸쳐 연속 보도합니다.  오늘은 첫 번째 순서로 경기도 버스운전기사의 근무 실태를 점검합니다. 수도권에서 업무 강도가 가장 세지만, 급여 수준은 가장 …

全文읽기

수원역 환승센터 개통 한달…대합실은 ‘텅텅’ 비어있었다

[경인방송=양채아 기자]   (앵커)  한 달 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수원역 환승센터 개통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지금은 어떤 모습일까요?  양채아 기자가 찾아갔습니다. (기자) 20일 오후 2시 수원역 환승센터. 승강장에 들어서자 30도를 웃도는 기온과 높은 습도로 금새 땀방울이 맺힙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승객들은 연신 흘러내리는 …

全文읽기

경기도 광역버스 일부노선 준공영제 실시…12월부터 12개 시.군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오는 12월부터 경기도 김포, 파주 등 도내 12개 시·군이 직행 좌석버스 일부 노선을 준공영제로 운영합니다. 남경필 경기지사와 해당 12개 시.군은 오늘(19일) 상생협력토론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에 합의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오는 12월부터 도내 12개 시·군에서 …

全文읽기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파견 근로자 82명 내년 직접고용 전환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경기도와 도의회, 도 산하 공공기관 4곳이 파견직 근로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해당 기관들은 오늘(18일) 경기도청에서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간접고용근로자 고용개선 정책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내년부터 도 산하 공공기관 4곳, 82명의 파견 근로자가 직접고용으로 …

全文읽기

택시운전자 24시간 맞교대 근무…살인적 노동시간 ‘비상’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얼마전 18명의 사상자를 낸 경부고속도로 버스 다중 추돌사고의 원인이 졸음운전으로 밝혀졌다는 보도 접했을 텐데요. 또 다른 운송수단인 택시기사들의 근무여건 역시 매우 열악한 것으로 드러나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한준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도 고양시에서 택시운전을 하고 있는 A씨. …

全文읽기

“경기도민 65% 지난 3년간 일 잘했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민 3명 중 2명은 경기도가 지난 3년 간 일을 잘했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층 버스 등 대중교통의 불편함을 해소한 것에 가장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도는 민선 6기 3주년을 맞아 여론조사 전문업체인 (주)한국리서치에 의뢰해 ‘도정 여론조사’를 실시한 …

全文읽기

미8군 사령관, 동두천에 ‘미군 잔류’…주민들 “일방적 미군 잔류 수용 불가” 반발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 동두천 시민들이 토마스 밴달 주한 미8군 사령관의 ‘미군 잔류’ 발언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수 차례 연기된 미군 철수가 2020년대 이후까지 미뤄지는 현실과 맞닿았기 때문입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동두천 시민들로 구성된 ‘미군 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는 오늘(14일) 성명을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