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무산된 ‘경기도 대선정당 초청 토론회’…”도민 알 권리 거부한 꼴”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5·9 장미 대선을 앞두고 어제(24일) 14개 경기지역 시민단체 주최로 열릴 ‘대선 정당 초청 토론회’가 일부 정당들의 불참으로 무산됐습니다. 최대 표밭을 보유한 경기지역이 정치권으로부터 외면받고 있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다음 달 대선을 앞두고 …

全文읽기

[단독]용인 경찰 미보험 차량 단속 중 ‘테이저건’ 사용…’과잉진압’ 논란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경찰이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을 단속하는 과정에서 테이저건을 사용해 ‘과잉진압’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심지어 테이저건을 맞은 운전자는 본인의 차량이 아니었습니다. 보도에 배수아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0일 오전 11시 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서 신갈사거리 방향으로 넘어가는 고가차도 …

全文읽기

경기도의회 ‘바른정당-국민의당’ 교섭단체 구성…’경기 연정’ 변화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경기도의회 소수당인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이 연대해 교섭단체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경기 연정’에 상당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배수아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의회 바른정당 소속 의원은 11명, 국민의당은 5명. 두 당 모두 교섭단체 구성 요건을 갖추지 못한 소수당입니다. 이들 두 당이 연대해 교섭단체를 구성하기로 …

全文읽기

장미대선 초반 후보 간 ‘세불리기’ 경쟁 치열…인재영입.지지선언 잇따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대선도 초반 기선제압이 중요합니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대선 후보 간 ‘세불리기’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인재 영입에 사활을 걸고 있고, 나머지 후보들은 지지선언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

全文읽기

19대 대선 공식선거 운동 이틀째…경기지역 관전포인트는?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이 번에는 경기지역 관전포인트입니다. 전국 최대 선거인 수를 보유한 경기지역의 현 정치구도는 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중심의 ‘양당 체제’입니다. 하지만, 이번 대선에서는 바른정당의 분당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약진으로 예측불허의 혼전 양상입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1천25만8천287명. 이달 11일 기준 …

全文읽기

세월호 참사 3주기…경인지역 곳곳 추모 물결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2014년 4월 16일, 온 국민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아픔을 남긴 날입니다. 세월호 참사 3주기를 맞아 미수습자들의 온전한 수습과 참사의 진실이 밝혀지길 기원하는 추모 행사가 이번 주말 인천과 경기지역 곳곳에서 열립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배수아 기자! 다양한 추모행사가 …

全文읽기

경기도-도의회, 교섭단체 공무원 배치 놓고 결국 법정다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경기도와 도의회가 공무원 파견을 놓고 법정 다툼을 벌이게 됐습니다. 도는 최근 도의회 의결을 거친 ‘교섭단체에 공무원을 배치하는 조례’가 공무원 정치 중립 규정을 위반한다며, 대법원 제소와 집행 정지를 신청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경기도가 ‘도의회 교섭단체와 위원회 구성 운영 …

全文읽기

4.12 재보궐선거 투표 순조…유권자들 소중한 한표 행사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다가오는 대선의 전초전이라고 할 수 있는 4.12 재보궐선거가 오전 6시부터 전국 601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돼 있습니다. 한준석 기자! 현재 투표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제가 지금 나와 있는 곳은 포천동 포천초등학교에 마련된 포천동 제1투표소입니다. 이 곳은 맑은 …

全文읽기

4.12 재보선 공식 선거운동 종료…각 후보 “진인사대천명”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다가오는 대선의 전초전이라고 할 수 있는 4.12 재보궐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경기도에서는 하남시장과 포천시장, 용인3.포천2 광역의원 등 모두 4곳에서 보궐선거가 치러집니다. 취재기자 연결돼 있습니다. 한준석 기자!  이번 재보선 공식 선거운동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죠? (기자) 그렇습니다. 앞으로 다섯 시간 …

全文읽기

경기도의회, 자치법규 심의 위반 논란…지역서점 지원조례 타 상임위가 심의.통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경기도의회에서 추진 중인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두고 ‘자치 법규 위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해당 조례안 심의가 소관 상임위원회가 아닌 다른 상임위에서 심의·통과하면서 행정 절차를 무시했다는 겁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경기도 지역 서점 활성화와 지원에 관한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