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기획-수원고법·고검 시대 열린다]㊦전국 최초 ‘통합사법접근센터’ 신설…경제효과도 기대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다음달 1일부터 본격적으로 열리는 수원고법과 고검시대를 앞두고 전해드리는 기획보도입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로 수원고법·고검과 수원지법·지검이 함께 있는 광교법조타운이 문을 열면 어떤 효과가 생기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수원지법은 오는 25일부터 광교 법원종합청사에서 재판을 진행하게 …

全文읽기

경기도 2022년까지 中企에 9천억 투자…”6만4천개 일자리 창출효과 기대”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국내 총 사업체의 99%를 차지하며, 전체 고용의 85%를 담당하는 중소기업이 대기업 중심 경제구조와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경기도가 경영난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까지 9천여억 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종합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

全文읽기

[기획-수원고법·고검 시대 열린다]㊤ 27년 만에 생긴 6번째 고법.고검…”시민 편익 향상”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수원고등법원과 수원고등검찰청이 다음달 1일 문을 엽니다. 경기남부의 800만이 넘는 시민들이 서울까지 가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는데요, 경인방송은 두 번에 걸쳐 수원고법.고검 시대의 의미와 변화를 알아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생긴 수원고법.고검을 구민주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지난 …

全文읽기

“공항버스의 시외버스 전환 남경필 전 지사 고압적 지시있었다”…경기도의회 특위서 증인 발언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공항버스 면허 전환과정의 위법 의혹을 조사 중인 가운데, 면허 전환 과정에서 남경필 전 지사의 고압적 지시가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당시 담당 공무원이 재검토 의견 등 이의를 제기했지만, 묵살 당해 ‘한정면허의 시외버스’ 전환을 강행할 수 …

全文읽기

이재명 5차 공판…’친형강제입원’ 혐의 놓고 법정 공방 ‘팽팽’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5차 공판이 오늘(14일)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열렸습니다. 이 지사와 관련한 기소사건 가운데 최대 관심사인 친형 강제입원 혐의에 대한 법원의 첫 심리가 이뤄졌는데요, 이 지사는 법에 따른 의무를 이행했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

全文읽기

경기도 택시요금 5년만에 800원 오른다…4월 시행 예정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서울에 이어 경기도 택시요금도 인상될 전망입니다. 요금이 동결된 지난 2013년 10월 이후 5년여 만으로, 늦어도 4월 중 시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 경기도 택시 요금이 오는 4월부터 800원 오를 전망입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경기도 택시요금 조정계획 의견 청취안’을 가결해 본회의로 넘겼습니다. …

全文읽기

이재명 ‘생애최초 청년연금’ 조례 의회서 제동…”어설픈 조례 내용도 지적”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의 공약인 ‘생애 최초 청년 국민연금 지원 사업’이 경기도의회 심의에서 제동이 걸렸습니다. 난항을 겪고 있는 보건복지부 협의에 이어 도의회까지 부정적 기류가 흐르면서 추진이 불투명해졌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이재명 지사의 청년 복지 정책 중 하나인 …

全文읽기

경기도 학생운동부 비위자 재취업으로 얼룩…”최근 3년 287개 운동부 해체 부작용도”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최근  체육계 성폭력 사태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비위행위 등으로 징계를 받은 학교운동부 지도자에 대한 체육계 재취업 사례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성 관련 비위로 해임된 지도자가 근무지를 옮겨 또 다시 활동하거나, 부당행위로 자진 사태한 운동부 감독이 새로운 …

全文읽기

경기도, DMZ에 ‘국제평화역’ 설치 추진…”조만간 중앙정부에 건의”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최근 남북철도 연결사업이 본격화된 가운데 경기도가 DMZ(비무장지대) 안에 가칭 ‘남북 국제평화역’ 설치를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남북 국제평화역’이 실현되면, 남북 평화의 상징적 역할은 물론 효율적인 출입국 심사가 기대됩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경기도가 비무장지대 안에 국가 간 출입사무소인 …

全文읽기

경기도, 올해 소방관 911명 뽑는다…이재명 “소방관 증원에 투자”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그동안 경기도 소방은 인력부족으로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어왔는데요, 올해 지난해보다 300여명 늘어난 911명의 소방공무원을 채용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한정된 인건비와 정원을 소방공무원 증원에 투자하겠다는 기조를 밝혔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현재 경기도의 소방공무원 정원은 8천900여명. 이들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