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사드 여파로 경기도 ‘관광산업’ 직격탄…700억 관광수입 손실 예상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중국의 ‘한국 관광 금지령’으로 경기도 관광 산업이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도를 찾는 중국 관광객의 발길이 뚝 끊기면서 경기도에서만 700억 원이 넘는 관광 수입이 줄어들 것으로 우려됩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이번 달 일산 킨텍스에서 예정된 2천 …

全文읽기

‘여전히 진행형인 후진국병’…작년 경기도 결핵환자 6천700명 발생

[경인방송=양채아 기자]   (앵커)오늘은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세계 결핵의 날입니다. 감염 관리와 영양이 부실한 지역에서 주로 유행해 ‘후진국병’으로 알려져 있는데, 작년 한해동안 경기도에서 6천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채아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6천716명. 지난 한해동안 경기도 내에서 새로 발생한 결핵 …

全文읽기

세월호 인양… “온 국민 한마음으로”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세월호 3년의 아픈 상처가 점점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유가족은 물론이고 온 국민이 한 마음으로 세월호의 조속한 인양을 바라고 있습니다. 배수아 기자입니다. (기자) 1073일째,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 그간 인양 과정에서 시행착오와 사고가 반복됐고, 그러는 동안 …

全文읽기

올해 경기도 굿모닝론 운용규모 160억…작년比 28%↑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금융소외계층에게 초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경기도 굿모닝론’의 올해 운용규모를 160억 원으로 확대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125억 원 보다 28% 증가한 규모입니다. ‘경기도 굿모닝론’은 금융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자활.자립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무담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경기도형 소액대출’ 사업입니다. 올 해는 …

全文읽기

“화성호 상공, 항공기 충돌위험 커 군공항 입지 부적합”<민주당 화성갑>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 화옹지구 상공은 인근 공항과 입출항 경로가 겹치거나 근접해 항공기 충돌위험이 크다는 연구용역 분석이 나왔지만 수원 군 공항 예비이전 후보지로 선정됐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회는 오늘(21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주장하고, 국방부는 일방적으로 추진 중인 수원 …

全文읽기

경기도, 국가발전 전략과제 71개 마련…대선 공약화 추진

[경인방송=양채아 기자]   (앵커)경기도가 19대 대선에 맞춰 도와 시.군의 주요현안을 정리한 ‘국가발전 전략과제’를 마련해, 이를 대선 공약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모두 71개 핵심과제를 담고 있습니다. 양채아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경기도가 대선공약화를 추진하는 사업은 도와 시.군이 안고 있는 주요 현안입니다. 말 …

全文읽기

안산 옛 쓰레기매립장 ‘세계정원’으로 특화 개발

[경인방송=양채아 기자]     (앵커)경기도 안산의 옛 쓰레기매립장 부지를 정원문화와 관련 산업을 이끄는 명소를 탈바꿈시키는 사업이 본격화 됐습니다.   도는 ‘(가칭)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 타당성과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기본계획과 추진방향을 공유했습니다.   양채아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가칭)세계정원 경기가든 …

全文읽기

한국당 대선후보 경선주자 난립 양상…지지 선언 잇달아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황교안 권한대행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자유한국당의 대선후보 경선주자가 난립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려 아홉 명이 경선 도전장을 낸 가운데 특정 후보를 위한 지지 선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이 원유철(평택갑) 대선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

全文읽기

의료 사각지대에 내몰린 화성 서부 시민들…경기도 “대책 마련하겠다”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 화성시 서부권 시민들이 의료 사각지대에 내몰려 있습니다. 지난 2014년 동수원 남양병원이 폐원하면서 의료 공백이 발생했지만, 화성시는 물론 경기도도 대책 마련에는 손을 놓고 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화성시 서부권에서 응급 상황 발생 시 병원 이송까지 걸리는 …

全文읽기

도의회 여야, 잇단 ‘연정 파기’ 경고…남경필 지사 “합의내용 지킬 것”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남경필 경기지사가 대선 출마에 따른 도정 공백과 강경 발언 등으로 경기도의회와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연정 파기 가능성까지 내비치자, 남 지사는 일단 진화에 나섰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남경필 지사의 대선 출마에 따른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