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이재명 지사, 일자리 긴급회의 소집…’노동일자리 대책본부’ 설치키로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가 이달 중  ‘새로운 경기 노동일자리 대책본부’를 출범시키기로 했습니다. 이 곳은 앞으로 민선 7기 경기도 일자리정책의 콘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한준석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 중에서 실현 가능한 정책들을 찾아야 한다.’ 이재명 도지사는 …

全文읽기

경기도, 야생동물병원 설립 앞두고 지역주민 갈등…’님비’ 현상 우려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공공이익을 위해 시설 설치는 필요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안 된다고 주장하는 것을 님비현상이라고 하죠. 최근에는 야생동물병원 건설에도 님비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경기도 양주시의회는 최근 임시회 본회의에서 경기도가 양주시 고읍동에 추진 중인 ‘경기북부 …

全文읽기

실내가 폭염안전지대?…경기도 온열질환자 4명 중 1명 꼴 실내서 발생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경기도 내에서 발생한 온열질환자 4명 중 1명이 실내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내가 더 이상 ‘폭염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건데요. 올해 도 내에서 사망한 온열질환자 5명 중 3명도 ‘집 안’에서 발생했습니다. 배수아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들어 도 내에서 발생한 …

全文읽기

경기도 추경 23조6천억원 편성…자영업자·경기 동북부에 재정 집중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가 총 23조6천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합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자영업자와 청년,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경기 동북부 균형발전과 평화통일 기반을 조성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뒀습니다. 보도에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경기도의 이번 추경예산은 2018년도 본예산 대비 1조6천억 원 늘어난 23조6천억 원 규모. 도는 이번 추경예산을 활용해 …

全文읽기

염태영 수원시장, 민선 7기 ‘특례시 실현’ 최우선 과제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염태영 수원시장이 민선 7기 최우선 과제로 ‘특례시 실현’을 꼽았습니다. 지난 2014년부터 논의된 ‘특례시’ 문제는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경기지사의 자치권 확대 기조와맞물려 실현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배수아 기자입니다.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민선 7기 ‘특례시 실현’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인구 100만 …

全文읽기

[이산가족상봉 기획①] “형님의 생사라도 알고 싶었다”…68년을 그리워한 조권형 할아버지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오는 20일부터 이산가족 상봉행사가 진행됩니다. 오랜 세월 그리워했던 가족들을 만날 수 있게 된 남측 방문단은 93명인데요, 경인방송은 두 차례에 걸쳐 이번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가 된 분들의 사연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북한 의용군으로 간 형의 …

全文읽기

‘억강부약’ 실현 전담부서 배치…이재명, 첫 조직개편안 마련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추구하는 ‘새로운 경기도 구현’을 위한 첫 번째 조직개편안이 마련됐습니다. 평화부지사 소관업무 확대와 소통협치국 신설 등 평화.소통.공정 행정 등에 방점이 찍혔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김희겸 도 행정1부지사는 오늘(14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첫 조직개편안을 …

全文읽기

이재명 인수위, 불법의혹 도 사업 8건 특별감사 요청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인수위 활동을 토대로 수십 건의 ‘불법 의혹’ 도정 사업을 확인하고 특별감사를 요청했습니다. 이들 사업의 대부분은 남경필 전 지사가 재임시절 역점으로 추진한 사업입니다. 배수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수위가 한 달 여 간의 활동으로 ‘불법 의혹’을 …

全文읽기

경기도, 평택 현덕지구 ‘특혜 의혹’ 특별감사 착수…”사업승인 취소 절차 진행”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가 평택 현덕지구 개발사업에 대한 특별감사에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이 곳은 인가조건을 이행하지 않은 사업자에게 오히려 유리한 방식으로 개발계획을 변경해 특혜 비리 의혹을 받았습니다. 한준석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원송희 경기도 감사총괄담당관은 오늘(10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지사가 …

全文읽기

“내 이름은 ‘위안부’가 아닙니다”…故김순덕 할머니 생애사 담은 책 발간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다가오는 14일은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입니다. 전세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날인데요. 피해자인 김학순 할머니가 피해 사실을 최초로 공개증언한 날이기도 합니다. 기림일을 앞두고 많은 행사가 열리는데, 특히 고 김순덕 할머니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 발간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구민주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