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경기도 스포츠계 ‘미투’… 수원시청 소속 모 감독 “위XX 소개시켜줘” 성희롱 논란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오늘은 ‘체육의 날’인데요. 전국체전이 한창인 가운데 경기도 스포츠계에서도 ‘미투 사건’이 터졌습니다. 경기도체육회 산하 모 종목단체의 한 여성 직원은 “수원시청 소속 모 감독이 자신에게 ‘위안부를 소개시켜 달라’는 발언을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배수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기도체육회 산하 모 종목단체 …

全文읽기

경기도, 노선입찰제 방식 ‘새경기 준공영제’ 연구 용역 착수…내년 하반기 시범 도입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공약인 ‘노선입찰제’ 방식의 ‘새경기 준공영제’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합니다. 새경기 준공영제는 입찰을 거쳐 버스업체에 광역버스 노선운영권을 주는 준공영제로, 업체에서 운영을 포기한 비수익 노선, 택지지구의 신설 노선 등에 우선 도입될 예정입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

全文읽기

‘경기도의료원 수술실 CCTV 설치’ 두고 이재명 VS 의료계 공개토론…”서로 입장차 만 확인”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가 경기도의료원 수술실에 CCTV 설치·운영을 강행하면서 의료계가 크게 반발하고 있는데요. CCTV 도입을 추진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에 반대하는 경기도의사회가 오늘(12일) 공개 토론을 벌였습니다. 보도에 홍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경기도의료원 수술실 CCTV 설치·시범운영에 따른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

全文읽기

진선미 ‘나눔의 집’ 방문… “화해.치유재단 빨리 처리할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오늘(11일)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으로 경기도 광주 나눔의집을 찾았습니다. 진 장관은 이 자리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할머니들을 만나서 화해치유재단을 비롯한 위안부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녹취/ 이용수 할머니] “지금 제일 …

全文읽기

의정부 주한미군기지 2곳서 발암물질 초과 검출…기준치 5배이상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주한미군기지 2곳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과불화화합물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불화화합물은 불소와 탄소가 결합한 화학 물질로 노출 시 암, 임신 장애, 생식기능 저하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김중로 …

全文읽기

지난해 아동 성범죄 하루에 3건 꼴로 발생…”불법촬영 매년 증가”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지난해 아동을 대상으로한 성범죄가 하루에 3건 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범죄는 5년째 증가하고 있는데요, 철저한 예방과 강력한 처벌에 대한 목소리가 높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한 해 동안 발생한 아동 대상 성범죄는 …

全文읽기

경기도, 북한과 교류협력사업 6개항 합의…사실상 8년만에 사업 재개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후원하는 ‘아시아.태평양의 평화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에 북측 대표단이 참가하고, 도내에 옥류관 남한 1호점 유치가 추진됩니다.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오늘(7일) 경기도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평양에서 열린 남북공동행사에 참여하면서 북측과 교류협력사업에 대해 의미있는 합의를 이뤄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지난 …

全文읽기

작년 어린이놀이시설 중대사고 중 절반 경기도서 발생…사고 잦은 놀이기구는 ‘조합놀이대’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지난해 어린이놀이시설에서 발생한 322건의 중대사고 중 절반에 가까운 150건의 사고가 경기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교에서 절반이 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사고가 가장 잦은 놀이기구는 조합놀이대로 집계됐습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이 행정안전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

全文읽기

민선 7기 출범 100일 앞둔 지자체장들…화두는 ‘경제.복지’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오는 8일은 민선 7기 출범 100일이 되는 날입니다. 경기도내 각 자치단체장들은 이를 앞두고 각기 시정 구상과 소회를 밝히며 소통행보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화두는 ‘경제’와 ‘복지’였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민선 7기 출범 100일을 앞둔 자치단체장들의 화두는 단연 ‘경제’ …

全文읽기

경기도민 10명 중 9명, 수술실 CCTV 설치 찬성…민간병원 확대도 87% ‘긍정’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가 이달 1일부터 경기도의료원에 CCTV를 설치·강행하면서 의료계의 거센 반발이 일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민 대다수가 CCTV 설치에 찬성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보도에 홍성민 기잡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추진을 강행한 경기도의료원 수술실 CCTV 운영와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