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헤드라인

경기 헤드라인

민주당 1당 체제 경기도의회, 차기 의장과 대표의원 누구?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제10대 경기도의회가 사상 초유의 더불어민주당 1당 체제로 다음달 출범합니다. 민주당 독점 체제가 개막하는 것으로, 이를 주도할 의장과 대표의원 등을 노리는 3선과 재선 의원들의 각축전이 예고됩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제 10대 도의회 의장과 민주당 대표의원을 노리는 …

全文읽기

‘새로운 경기위원회’ 공식 출범…이재명 “공정한 경기도 만들 것”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민선 7기 경기도정을 준비할 인수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이재명 당선인은 “새로운 경기, 공정한 경기도”를 강조했습니다. 배수아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경기도 수원시 광교 차세대융합기술원에서 현판식을 열고 첫 회의를 시작으로 공식 …

全文읽기

이재정 경기교육감 재입성…’혁신교육 3.0′ 시대 열리나?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재선에 성공하면서 이 교육감의 정책기조인 학생 중심의 ‘혁신교육’은 더욱 공고해 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진보진영 후보쪽의 단일화를 둘러싼 불협화음은 이 교육감에게도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민주 기자가 향후 4년의 경기교육과 과제를 짚어 …

全文읽기

경기북부 ‘특별한 보상’에 기대감…중앙 정부와의 협상력은 ‘관건’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등장과 함께 경기북부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당선인이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해온 경기북부를 위한 특별한 보상을 약속했기 때문인데요. 이 당선인의 공약으로 본 경기북부의 변화와 과제를 한준석 기자가 전망해봤습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선거유세는 …

全文읽기

경기도 ‘민주당 전성시대’ 예고…견제와 균형은?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6.13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지사 선거에 이어 경기도의회 의석수까지 모두 석권했습니다. 사실상 ‘민주당 전성시대’가 예고되는 것으로, 민선 7기를 맡을 이재명 당선인의 도정 운영과 정책 추진에 훈풍이 기대됩니다. 다만 도정과 의회, 독점에 따른 폐단은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135대 7. …

全文읽기

경기도 지방선거 민주당 ‘압승’…”민심은 무서웠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6.13 지방선거 경기도 선거 결과도 민주당의 압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배수아 기자! 경기도 선거 결과 전해주시죠? (기자) 네. 이변은 없었고, 민심은 무서웠습니다. 먼저,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경기도교육감 선거에서는 재선에 도전한 이재정 …

全文읽기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당선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제7대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결과, 경기도지사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경기도교육감에는 진보성향의 이재정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이재명 당선자는 ‘공정한 경기도’를 약속했고, 이재정 도 교육감 당선자는 ‘학생 중심의 혁신교육’ 추진을 다짐했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치열한 네거티브 공방전을 벌이며 …

全文읽기

방송3사 출구조사 발표, 이재명 측 환호성 터져….남경필 측은 애써 침착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방송 3사가 공동 실시한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출구조사 결과가 잠시 전 발표됐는데요. 경기지역 후보들의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한준석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출구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59.3%로 33.6%에 그친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를 25.7%p 앞서는 것으로 …

全文읽기

여야 경기지사 후보 13일간의 혈전 마무리…”나를 선택해 달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제7회 지방선거 결전의 날이 밝았습니다. 연일 치열한 네거티브 공방을 벌인 경기도지사 선거는 도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도 했는데요. 13일간의 공식선거 운동을 마친 여야 후보들은 차분히 심호흡하며, ‘마지막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어제(12일) …

全文읽기

“경기북부 표심이 당락 가른다”…이재명·남경필, 연일 집중 유세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6.13 지방선거 본투표가 불과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도지사 여야 후보들은 공식선거운동 기간 파주, 남양주 등 경기북부에 총력을 쏟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 결과에 기인한 선거 전략입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공식선거 운동 12일째인 오늘(11일), 이재명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