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주요 기사

경기 주요 기사

안산사이언스밸리, 수도권 첫 연구개발특구 될까…경기도-안산시-한양대 협약체결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와 안산시, 한양대학교가 안산사이언스밸리의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오늘 이러한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특구 지정을 위한 협력에 나섰는데요, 수도권 첫 연구개발특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구민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과학기술을 통한 지역 성장을 …

全文읽기

백군기 용인시장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유치 전망 밝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앵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 부지 선정과 관련해 백군기 경기도 용인시장이 유치 전망이 밝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백 시장은 오늘(17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연 신년 언론인 간담회에서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은 기본적으로 당사자인 기업의 입장을 존중해야 …

全文읽기

염태영 수원시장 “올해는 특례시 완성의 원년…협치에 방점 둘 것”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염태영 경기도 수원시장은 올해 첫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시정 운영의 방점을 ‘협치’에 둘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민관협치의 대표적 사례로는 ‘광교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를 꼽았습니다. 조유송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광교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가 이뤄진 것은 지난해 12월. 전체 면적 1천만여㎡의 0.8%인 …

全文읽기

“7호선 포천 연장 예타 면제하라”…포천주민 1만3천명 광화문서 시위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북부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는 포천시 주민들이 양주 옥정∼포천을 잇는 전철 7호선 연장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촉구하는 대규모 상경 집회를 열었습니다. 1만3천 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중 200여명이 삭발까지 감행하는 등 절박한 심정을 알렸습니다. 한준석 기자의 …

全文읽기

경기교육청 ‘스포츠 미투 앱’ 개발…”예방 시스템 만들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최근 체육계에서 불거진 성폭력 사태와 관련해 학교 운동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이 때마침 ‘스포츠 미투 앱’을 개발하는 등 운동부 내 폭력과 성폭력에 대한 대책 방안을 내놨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2017년 …

全文읽기

경기도, 직장운동부 선수 899명 성폭력 피해사례 등 전수조사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최근 체육계에서 불거진 일련의 성폭력 사태와 관련해 피해사례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합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체육단체 성폭력 근절 방지대책’을 발표하고, 오늘(16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경기에는 현재 경기도청 10개팀 74명을 비롯해 군포와 의왕을 제외한 …

全文읽기

꼼수부려 세금납부 회피한 법인 무더기 적발…경기도 590억 징수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꼼수를 부려 불법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법인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지난 한 해 경기도는 이들 회사로부터 590억 원을 징수했는데, 최근 5년간 징수액 중 최고액입니다. 보도에 구민주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의 A 법인은 2천억 원 상당의 상업 건물을 사실상 취득해놓고도 …

全文읽기

경기도, 세금납부 회피 43개 법인 적발…590억 징수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부동산 취득 후 소유권 등기를 하지 않고 이를 다시 파는 이른바 미등기 전매 등의 수법을 동원해 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법인들이 경기도에 대거 적발됐습니다. 도는 지난 한 해 동안 도내 65개 법인을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실시하고, 이들이 탈루.은닉한 지방세 …

全文읽기

시흥시, 산후조리원서 ‘신생아 RSV 10명 확진’…홍역 환자도 발생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경기도 시흥시의 한 산후조리원에 있는 신생아 10명에게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즉 RSV가 발견돼 보건 당국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또, 홍역 환자도 발생해 추가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조유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시흥시 정왕동의 한 산후조리원에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RSV’ 의심 …

全文읽기

공식 출범 앞둔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실효성 논란…인천, 강원 등 접경지역 지자체 불참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가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남북협력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구성을 준비 중인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가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 인천, 강원 등 접경지역 지자체가 불참한데다 이미 운영 중인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산하 ‘남북교류협력특별위원회’와도 업무가 중첩되기 때문입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