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헤드라인

인천 헤드라인

박남춘 시장, 시민청원 첫 답변 “경제청장 사퇴 핵심 아니다”…청라 주민들은 반발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박남춘 인친시장이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사퇴를 요구하는 온라인 시민청원글에 답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원론적인 수준에 그치면서 오히려 청라 주민들의 반발을 더 키웠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남춘 시장은 10분 분량의 영상을 통해 “공직자 한 명의 사퇴가 핵심은 …

全文읽기

박남춘 인천시장, 국회ㆍ청와대 방문해 ‘GTX-B노선’ 예타 면제 등 지역 현안 협조 요청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정부의 예비타당성 면제 대상에서 수도권 지역 사업에 대한 비관론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남춘 시장이 직접 나섰습니다. 박 시장은 국회와 청와대를 방문해 ‘GTX-B노선’과 ‘서해평화도로’ 사업을 예타 면제 대상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남춘 시장은 오늘(17일) …

全文읽기

인천지역 취학대상 아동 16명 소재불명…인천시교육청, 4명 수사의뢰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인천시교육청이 올해 의무취학 아동 중 행방을 알수 없는 16명의 소재 파악에 나섰습니다. 소재지를 찾기 위해 일부는 수사를 의뢰하고, 나머지는 출입국사무소에 출국기록 조회를 요청했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올해 인천지역 취학대상 아동은 총 2만9천여명입니다. 이 중 지난 4일 초등학교 예비소집에 …

全文읽기

인천시, 예타 면제 사업 ‘서해평화고속도로’ 집중…GTX-B노선 경제성 충분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사업 발표가 다가오는 가운데 인천시가 서해평화고속도로가 예타 면제사업으로 선정되는데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GTX-B노선과 달리 경제성이 낮아 예타 면제 없이는 사업 추진이 힘들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정부의 예타 면제사업 …

全文읽기

‘인천 중학생 집단폭행 추락사’ 10대들 “피해자 죽음 예측 못했다”…사망 전 상황 담은 새 주장 나와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지난해 11월 인천시 연수구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또래 중학생을 집단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의 10대들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15일) 열렸습니다. 이날 재판에서는 피해자가 숨지기 직전 상황에 대한 새로운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른바 ‘중학생 집단폭행 추락사건’의 …

全文읽기

인천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시민유치단 “인천시·정치권 강력한 의지 필요”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중구청이 관련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로 했고, 주민 서명은 1만 명을 넘었습니다. 여론 확산에 나서고 있는 시민유치단은 인천시와 정치권의 강력한 의지를 주문했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6월 발족한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

全文읽기

퇴근길 화재 진압 정기영 소방관 “대한민국 모든 소방관이 똑같이 조치했을 것”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최근 인천시 동구에서 소방관들이 퇴근 후 사복 차림으로 화재를 진압한 일이 있었습니다.   소방관들이 기지를 발휘해 불이 인근 8층짜리 상가로 번지는 것을 차단하면서 대형 참사를 막았습니다. 해당 사례의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소방관이라면 누구든 똑같이 행동할 것”이라고 말하는 정기영 소방관을 한웅희 기자가 …

全文읽기

빛 공해 무감각 인천시…측정 장비 갖춘 지자체 1곳 불과, 실태 조사도 안 이뤄져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올해부터 인천의 8개 구에서 기준치 이상의 빛을 내뿜는 시설을 설치할 경우 최대 1천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런데 대다수 구에서 기본적인 점검 장비조차 갖추고 있지 않은 것은 물론, 빛 공해에 대한 실태 조사도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

全文읽기

검찰, ‘인천 정가 첫 미투사건’ 전직 시의원에 징역 1년 구형…시민단체, 담당검사 등 디딤돌 선정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인천시의원 시절 사회복지법인 여직원을 성추행해 재판에 넘겨진 전직 시의원 A씨(59)가 첫 재판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검찰이 A씨에게 실형을 구형했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지법 형사2단독 이상훈 판사 심리로 오늘(10일)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전직 시의원 A씨에게 …

全文읽기

인천 내항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다…원도심 연계한 해양 거점도시 육성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 내항을 원도심과 연계해 해양문화·업무·주거·관광·산업지구로 재개발하는 중장기 계획이 제시됐습니다. 인천시와 해양수산부는 8개 부두로 구성된 내항을 3단계로 나뉘어 재개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시와 해수부는 오늘(9일) 내항을 환황해권을 대표하는 해양관광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내용의 마스터플랜을 발표했습니다. 해마다 시설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