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헤드라인

인천 헤드라인

‘안보 강조한’ 정부와 인천시, 연평도 주민 물 부족 사태 수년째 방치?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연평도 포격 사건 이후 정부는 서해5도 특별법을 통해 섬 주민들의 정주를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서해5도에 사는 주민들은 마실 물이 없어, 수년 째 육지에서 물을 길어와 살고 있습니다. 더욱이 목욕도 변변히 할 수 없는데다 일부 사례지만 용변도 야산에서 해결하고 …

全文읽기

시각장애인의 세종대왕, 고(故) 송암 박두성 선생 ‘공적 기리다’

[경인방송=고광진 기자] (앵커) 시각장애인의 세종대왕이라 불리는 송암 박두성 선생의 탄생 129주년을 맞아 업적을 기리는 기념행사가 열렸는데요. 올해는 박두성 선생이 창안한 점자를 활용해 외교부에서 세계최초로 점자여권을 발급했고, 인천 최초의 점자도서관 건립도 추진돼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자세한 소식 고광진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

全文읽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인천공약 발표…인천표심 어디로 향하나

[경인방송=고광진 기자]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선거 운동 시작 일주일 만에 인천지역 대선공약을 늑장 발표했는데요. 더민주는 여러 차례의 공약 검증과정을 거쳐 실현 가능한 10대 공약을 엄선하기 위해 늦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고광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오늘(24일) 기자회견을 열고 …

全文읽기

더민주 문재인 후보 인천 방문 집중 유세 현장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조금 전 인천을 찾아 부평역 앞 광장에서 인천지역 집중 유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진짜 정권 교체를 강조하며 선거 표심의 바로미터인 인천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강신일 기자. (기자) 네. (앵커) 공식선거운동 개시 …

全文읽기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해경 부활시켜 인천에 본부 두겠다”

[경인방송=고광진 기자] (앵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이 최근 중앙당과 협의되지 않은 해경부활 인천환원 공약을 내세워 논란이 있었는데요. 인천지역 첫 유세를 나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경인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인천에 환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광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지난 12일 대선 공약을 발표하며 ‘해경 부활과 …

全文읽기

부산서 ‘보따리’ 푼 문재인 후보, 인천 대선 공약으로 뭐 내놓을까?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추격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내일(21일) 인천을 찾습니다. 인천 관련 대선 공약을 아직도 발표하지 않은 문재인 후보가 어떤 공약을 내놓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

全文읽기

인천 전문가 의견 무시한 부영그룹, 송도테마파크 ‘골칫거리’로 만드나?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부영그룹(이하 부영)이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터(49만9천574㎡)에 추진할 송도 테마파크가 ‘짜깁기’에 불과한 마스터플랜을 내놔 논란이 예상됩니다. 특히 연간 수용인원을 무리하게 잡은데다 주차장은 턱없이 부족해  주변의 대혼잡도 피할 수 없다는 지적입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부영그룹이 오늘 인천시청에서 발표한 …

全文읽기

대한민국 축소판 인천 … 또 선거 ‘바로미터’ 되나?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19대 대선과 관련해 <경인방송>은 경인지역 관전 포인트와 이번 대선이 갖는 의미를 보도하겠습니다. 선거판에서 인천은 전국 선거의 바로미터로 평가받았습니다. 많은 선거에서 인천에서 승리한 정당과 후보가 전국 선거에서도 승리했습니다. 인구 300만 시대를 맞이한 인천이 이번 대선에서도 또 다시 전국 선거의 바로미터가 …

全文읽기

22일 간의 숨가쁜 19대 대선 레이스 ‘스타트’ … 전국 선거 바로미터 인천의 선택은?

[경인방송=고광진 기자] (앵커) 22일간의 숨가쁜 19대 대선 유세 전쟁이 인천과 경기도 곳곳에서 시작됐습니다. 인천과 경기도 선거유세소식을 고광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고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를 찾았습니다. 안 후보는 관제센터에서 중부해경으로부터 현안 보고를 받고, 관제시스템을 …

全文읽기

청소년 밀집지역에 복지시설 짓는다며 수 년째 방치된 땅, ‘청소년 시설 건립엔 못 줘’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청년층 인구 수가 전체의 4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중장년층 위주의 도시계획 탓에 청소년 시설은 턱없이 부족해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연수구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송도국제도시 내 도서관과 청소년수련관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