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헤드라인

인천 헤드라인

인천경찰 “어린이 통학버스 등록 차량 전수 조사”…미등록 차량 사각지대 여전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경찰은 송도 축구클럽 차량 사고와 관련해 인천지역에 등록된 어린이 통학버스에 대한 전수 조사 등 후속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통학버스 미등록 차량과 등록 대상에 속하지 않는 통학차량은 실태 조사 외에 여전히 뚜렷한 대책이 없는 실정입니다. 어린이 …

全文읽기

노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박남춘 인천시장 “제게 많은 것을 주신 분”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오늘(23일)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10년째 되는 날입니다. 자유한국당을 제외하고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봉하마을을 찾았는데, 노무현 정부 당시 인사수석을 지낸 박남춘 인천시장도 오늘 봉하마을로 향했습니다. 김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은 오늘 …

全文읽기

포스코건설 시공 송도 아파트 라돈 검출 논란 정치권 공론화…이정미 대표 “라돈 석재 회수하라”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포스코건설이 시공한 송도국제도시의 한 아파트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됐다는 소식,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포스코건설과 입주민들의 갈등이 6개월 이상 지속되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주민들과 함께 공동대응에 나섰습니다. 김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해 10월 입주가 시작된 송도 …

全文읽기

[현장 907]악취 민원 빗발 인천 도화지구, 완충녹지는 ‘무용지물…시, 공장이전 등 추진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오늘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현장 907’입니다. 악취 때문에 환기를 시키고 싶어도 창문을 열 수 없고,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뛰노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인천 미추홀구 도화지구 얘깁니다. 악취를 막기 위해 설치한 완충녹지는 사실상 무용지물 …

全文읽기

인천시, 검단 미분양 대란 대책 부심…전매제한 3→1년 완화 등 추진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검단신도시의 미분양이 속출하면서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정부에 3기 신도시 지정을 철회하라는 집회까지 열며 반발하고 있는데요. 인천시가 미분양 대란을 막기 위해 전매제한기간을 1년으로 완화하는 등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

全文읽기

인천시 지역화폐 ‘인천e음’ 신청 폭주…미발행 지역 상인들 도입 촉구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시 지역화폐 ‘인천e음’이 발행 1년 만에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대 10%에 달하는 높은 캐시백에 카드 신청이 몰리면서 최근에는 배송이 지연되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 상인들은 각 군ㆍ구가 당장 ‘인천e음’을 도입해야 한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한웅희 …

全文읽기

인천의료원 주취환자 사망 방치 논란…제2인천의료원 건립 찬물 끼얹나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공공의료기관인 ‘인천의료원’이 술에 취해 실려온 환자를 병원 밖에 방치하면서 사망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병원 측은 오늘(17일) “환자의 귀가를 도와준 것일 뿐, 강제 퇴원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하지만 공공의료기관의 허술한 운영 체계가 도마에 오르면서, 제2인천의료원 건립에도 영향을 …

全文읽기

(현장르포) 인천 곳곳 난청으로 경인방송만 수신 가능…”전파장애 땐 재난정보 소외 우려”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라디오는 지진과 화재 등의 재난 시 상황을 가장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하지만, 인천시 미추홀구가 무분별한 고층 오피스텔 신축 허가로 지역 재난방송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경인방송의 전파장애를 사실상 야기하면서 재난 취약지대를 양산한다는 지적입니다. 한웅희 기자가 …

全文읽기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인천 25조 원 투자”…박남춘 시장 “송도 부지 제공 할 것” 화답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우리나라 대표적인 생명공학 기업인 셀트리온그룹이 인천에 25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1만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송도국제도시 내 부지 제공을 약속했습니다. 셀트리온의 투자 방침으로 시가 추진하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바이오공정 전문센터 구축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

全文읽기

“12년 전 토양오염 알았다”…미추홀구, 용현.학익 1블록 개발사 비호 의혹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인천시 미추홀구가 용현.학익 1블록 오염토양 정화 방식과 관련해 개발사의 이익에 맞는 법해석을 내려 논란이 일고 있다는 보도,  전해드렸는데요. 쟁점은 오염토양 정화 방식 결정의 기준이 되는 토양오염 인지 시점이었습니다. 경인방송은 취재과정에서 한국지하수토양환경학회와 인천환경기술개발센터가 작성한 해당 부지에 대한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