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헤드라인

인천 헤드라인

[단독] 수도권매립지 건강검진 불법 호객행위 논란, 현금은 안되고 상품권은 된다?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수도권매립지 영향권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이 위탁 병원들의 불법 호객행위에 무방비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주민협의체는 병원들과 체결한 계약서에 현금 제공은 안되지만 상품권은 된다는 이해할 수 없는 조항을 포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불법 호객행위를 제지하기는 커녕 조장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全文읽기

(주)넥스트아이, 불법횡령 사건으로 채권 가압류…넥스트아이 “사실무근 법적 대응 나설 것”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앞서 <경인방송>은 인천지역 화장품 기업들이 중국 자본을 무턱대고 투자받았다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보도를 해 드렸는데요. 그런데 유사한 형태로 투자금을 무단 인출한 사건이 또다시 발생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내 뷰티 전문 기업 유미소향이 …

全文읽기

공사비 정산 ‘모르쇠’…하도급 피말리는 인천서부교육지원청 ‘갑질’ 논란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의 실시한 시설개선 사업을 두고 ‘갑질’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시설개선 공사를 한 업체에게 설계도서에 없는 공사를 추가시키고, 공사비는 3개월이 지나도 정산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총 5억6천여만 원을 들여 지난 2월 인천효성고등학교의 시설개선 공사를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서부교육지원청의 시설개선 …

全文읽기

민주당 서구 공천 후유증에 지역 토착 표심 ‘이상기류’ 선거 변수될까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지방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인천 서구지역 토착 표심이 이상기류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통적 민주당 지지층인 호남향우회가 지지 철회를 고민하는 등 각을 세우고 있기 때문인데요. 후보 공천 과정에서 발생한 후유증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달 …

全文읽기

[단독] 평택기지 소속 주한미군 병사, 대낮 인천시내 한복판서 자해 후 묻지마 폭행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시내 한복판에서 주한미군 병사가 묻지마 폭행을 휘두르다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평택 미군기지 소속인 이 병사는 폭행 전 자해 소동까지 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대체공휴일었던 지난 7일 낮 2시 반. 인천시 연수구 선학동의 한 고가 …

全文읽기

인천시교육감 선거 한 달 남기고 보수 진영 물밑 단일화 시도 최종 무산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시교육감 선거를 한 달 앞두고 보수 진영이 시도하던 후보 단일화가 최종 무산될 전망입니다. 물밑 논의 중이던 경선 규칙이 사전에 공개된데다 후보 매수 논란까지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막판 변수가 사실상 사라지면서 선거 결과에 어떤 영향을 줄 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

全文읽기

두 달 남은 남동구 민선 6기, 효율적인 행정 위해 ‘조직개편?’..”명분 없다” 반대 여론 들끓어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조례 공포해도 임시의회 소집하는 기간과 심의과정 포함하면 6월 중순 시행.. -구 “아무런 사유 없이 조례 부결한 구의회가 문제..특정인 승진을 위한 조직개편은 있을 수 없는 일” (앵커) 민선 6기 임기가 채 두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인천시 남동구가 행정조직개편 움직임을 보이면서 …

全文읽기

인천시 재난안전상황실 확대 구축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 경인방송 등 방송사 6곳 공동 협약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시가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재난안전상황실을 확대 구축하고 365일 24시간 안전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시는 경인방송을 비롯한 지역 방송사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재난정보를 실시간으로 전파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강신일입니다. (기자) 인천시는 시청사 본관 옆 인천데이터센터 6층에 재난안전상황실을 확대 구축하고 문을 열었습니다. 재난안전상황실은 주요 …

全文읽기

남북정상회담 최대 수혜지 인천? 막연한 청사진 대신 구체적 대안 준비해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남북 경제협력이 본격화하면 접경지역인 인천이 최대 수혜지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 대안 없이 막연한 청사진을 그리는 건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회담 이후 인천이 남북 교류의 우선순위가 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 지역 사회의 …

全文읽기

놀이기구 없는 부영주택 ‘송도테마파크’..인천시, 사업기한 만료 1주일 남겨두고 ‘연장?’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테마파크 핵심 놀이기구 세부설계 없고, 호텔, 워터파크 등 수익사업 치중 -부영 “인허가 완료 후 놀이기구 제조사와 계약체결 예정” (앵커) 송도테마파크 사업기한이 1주일도 안 남았지만, 부영주택은 테마파크 핵심인 놀이기구에 대한 세부설계는 제출을 않고 있습니다. 결국 놀이기구 없는 테마파크가 되는데요,  인천시가 사업 기한을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