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헤드라인

인천 헤드라인

김만수 부천시장, 청라 신세계쇼핑몰 허가한 인천시 비판하며, 부천 쇼핑몰 강행 의지 밝혀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김만수 부천시장이 최근 인천시가 청라에 복합쇼핑몰 건립을 허가한 것과 관련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에게 강도 높은 비판의 글을 올렸습니다. 부천시 영상복합단지에 추진하는 복합쇼핑몰과 관련해선 반대해 놓고 정작 인천시에선 허가를 내줬기 때문입니다. 한만송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부천 영상복합단지에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을 …

全文읽기

‘찾아라 맥주’ 국내 최대 맥주축제 2017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25일 개막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국내 최대 맥주축제이자 대중음악 축제인 2017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가 오는 25일 개막합니다. 9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전인권과 김경호, 도끼 & 더콰이엇 등 국내 인기 대중가수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입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국내 최대 규모의 …

全文읽기

‘송도개발 유착’ 의혹 제기한 인천경제청 차장 결국 대기발령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인천시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에 송도 개발 사업을 둘러싼 의혹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공무원을 결국 대기발령 조치했습니다. 개발 과정에 각종 루머가 나온 만큼, 인천시나 시의회 차원에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경인방송 한만송입니다. (기자) 오늘(18일) 인천시는 SNS에 송도 …

全文읽기

한 달만에 5배 넘는 전기요금 폭탄, 정확한 원인도 모른 채 요금만 걷는 한전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의 한 가정집이 알 수 없는 이유로 한 달만에 5배가 넘는 전기요금 폭탄을 맞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한전은 계량기 고장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교체했지만, 집주인이 주장하는 누전이나 전기 도용에 대해선 관여할 부분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일반 시민들은 모르는 한전의 …

全文읽기

인천경제청 고위공무원의 SNS 글 ‘후폭풍’ … 더민주와 정의당 특위 조사 요구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고위 공무원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송도 개발 사업을 둘러싼 유착을 암시하는 글을 올려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긴급 의총을 열고, 송도 개발 사업에 대한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경제청 차장인 A씨는 …

全文읽기

늦어도 한 참 늦은 인천의 ‘빅데이터’ 활용 … 첫발도 시민 편의와 거리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공공서비스에 ‘빅데이터(Big Data)’를 활용하는 사례가 크게 늘어나지만, 인천시의 빅데이터 활용은 걸음마 수준입니다. 인구 300만 시대에 걸 맞는 시민 중심의 행정이 펼쳐지기 위해선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정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울시는 버스의 교통카드 태그 정보를 …

全文읽기

한국지엠 철수설에 정치권과 지자체 연이어 토론회 개최 … ‘정치쟁점화’ 볼멘소리도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글로벌 자동차 기업인 지엠(GM)이 한국에서 철수한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정치권과 지자체가 대안 모색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지엠에선 지나치게 쟁점화 되는 거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 최대 제조업체인 한국지엠이 떠날 수 있다는 언론보도가 …

全文읽기

서해5도 ‘해상파시’ 단초 마련 … 대책위 “민관협의체 정부에 제안”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문재인 정부 초대 해양수산부 장관인 김영춘 장관이 오늘(9일) 인천을 찾아, 해양 산업과 관련해 다양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인천이 부산과 경쟁하기 보다는 수도권의 특성을 살려 해양관광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하며, 인천을 물류 거점 도시로 육성하는데 문재인 정부도 노력하겠다고 …

全文읽기

인천 찾은 김영춘 해수부 장관 “해사법원 입지는 다양한 요소 고려해야”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문재인 정부 초대 해양수산부 장관인 김영춘 장관이 오늘(9일) 인천을 찾았습니다. 김 장관은 해양 사업과 관련해, 인천이 부산과 경쟁하기 보다는 수도권의 특성을 살려 해양관광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인천을 물류 거점 도시로 육성시키는데 문재인 정부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만송 기자의 …

全文읽기

경색된 남북관계, 서해5도 ‘해상파시’로 돌파구 만드나?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남북관계가 좀처럼 풀리지 않는 가운데, 서해5도 어민들이 북한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해상파시’를 제안하고 나섰습니다. 해상파시에 긍정적 입장을 밝혔던 김영춘 해수부 장관이 모레(9일), 인천을 찾을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집니다. 경인방송 한만송입니다. (기자) ‘서해5도 생존과 평화를 위한 인천시민대책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과 간담회에서 인천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