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주요기사

인천 주요기사

인천경찰, 이재현 서구청장 성추행 의혹 ‘피해자 진술 확보’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의 여직원 성추행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피해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구청장에 대한 소환 조사가 불가피해지면서 경찰은 오늘(20일)까지였던 수사 기한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지방경찰청은 오늘(20일) 이재현 서구청장의 성추행 의혹 …

全文읽기

‘검경수사권 조정’ 놓고 현직 인천지검 검사 vs 인천경찰 간부 ‘설전’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국회가 패스트트랙 대상으로 지정해 입법을 추진 중인 수사권 조정 법안에 대해 검찰과 경찰의 대립이 거센 가운데 인천지역 현직 검사와 경찰이 내부통신망을 통해 설전을 벌였습니다. 황진선 인천지검 검사가 “경찰이 수사종결권을 갖게 되면 부실수사가 우려된다”는 글을 올리자 인천지방경찰청 …

全文읽기

인천시민사회단체 “미추홀구 집단 성매매 철저히 수사해야” 촉구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이번 인천시 미추홀구 공무원의 집단 성매매 사건과 관련해,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철저한 경찰수사를 통해 해이해진 공직사회 기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이어서 한웅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10일 인천지방경찰청에 성매매 혐의로 입건된 미추홀구청 공무원은 모두 4명. …

全文읽기

‘꼬인 실타래’ 시민 손으로 직접 푼다…인천시민단체, 전국 첫 정부합동감사서 지역 현안 감사 요청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인천지역 시민단체들이 인천시청에서 사전조사 중인 정부합동감사단에 11개의 지역 현안에 대해 감사요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이처럼 시민들이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전조사 중인 정부합동감사단에 감사를 요청한 건 전국 최초인데요. 인천시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정부합동감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됩니다. 안재균 기자의 …

全文읽기

인천시, 지진대피소에 주차장 만들고 ‘나 몰라라’…안전불감증 여전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시가 지진 대피소를 주차장으로 바꿔놓고 재난 대응을 위한 아무런 행정조치도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자체의 안전불감증 속에 인근 주거 밀집지역에선 여전히 주차장이 지진 대피소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진 옥외대피장소는 지진이 났을 때 건물 …

全文읽기

뒤늦은 인천시 복지 정책…’지역사회보장계획’ 내용 부실로 시의회서 질타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시가 최근 지역 맞춤형 중장기 복지 정책인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전국에서 유일하게 수립하지 못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제출기한을 5개월 넘긴 오늘(10일) 시의회에서 처음 계획 보고가 이뤄졌지만, 내용마저 부실하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역사회보장계획’은 국가에서 일방적으로 내려오던 중장기 …

全文읽기

인천시, ’70세 이상 면허 반납 시 10만 원’…”운전 여건 개선 정책도 마련해야”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시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운전면허를 반납하는 고령 운전자에게 1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를 운영합니다. 하지만, 고령 운전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만큼 실제 효과를 보기 위해선 운전 여건을 개선하는 정책도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

全文읽기

“인천 하천 우리 손으로 살린다”…시민 참여 하천네트워크 ‘첫발’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의 8개 하천을 되살리기 위한 시민 네트워크가 출범했습니다. 국가 하천인 경인아라뱃길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한강하구 네트워크가 새롭게 구성되고, 300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하면서 지역 하천살리기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인방송 한웅희입니다. (기자) 인천 남동구 구월농산물시장 옆에 자리한 …

全文읽기

인천시, 노인 고독사 사물인터넷 기술로 막는다…IoT 안심폰 전국 첫 보급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해마다 급격하고 늘고 있는 노인 고독사는 우리 사회의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인천시가 고독사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안심폰을 보급합니다. 한웅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 홀몸노인인 84살 박병석 할머니는 최근 IoT 안심폰 덕에 위급 …

全文읽기

인천시교육청, 원도심 학교 활용방안 찾는다…과소학급 전수조사 착수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지난 해 신도시의 과대·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전수조사를 마친 인천시교육청이 올 해는 과소학급, 여유교실 전수조사에 나섭니다. 시교육청은 원도심의 여유교실을 파악해 학교급별 맞춤형 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내 초·중·고교 등 모두 510 곳을 사전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