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제

경제

안산사이언스밸리, 수도권 첫 연구개발특구 될까…경기도-안산시-한양대 협약체결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와 안산시, 한양대학교가 안산사이언스밸리의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오늘 이러한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특구 지정을 위한 협력에 나섰는데요, 수도권 첫 연구개발특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구민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과학기술을 통한 지역 성장을 …

全文읽기

30조 시장규모 오픈마켓, 소비자 피해 사례도 급증···구제책 마련 시급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개인 또는 소규모 업체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질 좋은 상품을 값 싸게 구매할 수 있어 지난해 거래 규모가 30조원에 육박하기도 했는데요. 늘어나는 거래량에 비례해 소비자 피해 사례도 급증해 울상 짓는 소비자가 …

全文읽기

경기도 가구산업 온라인 플랫폼 개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가구산업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디자인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도와 경기대진테크노파크는 가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홈페이지 ‘경기도 가구산업 플랫폼(G Furniture, gfurniture.or.kr)’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곳에서는 도내 가구 산업 종사자들과 …

全文읽기

인천항만공사-인천경제청, 송도 항만 현안 해결 위해 실무협의체 구성한다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앵커) 인천항만공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국제도시 내 항만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실무협의체 구성에 나섭니다. 협의체는 인천 신항 등과 관련된 현안 해결에 협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상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항만공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다음달 각각 부사장·본부장급을 대표로 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합니다. 협의체는 …

全文읽기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모집…총 8개사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오는 27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할 게임 관련 기업을 모집합니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중소게임사, 1인 개발자, 인디개발자를 위한 공간으로, 성남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17개실, 스타트업캠퍼스에 16개실 등 모두 33개실의 입주공간을 갖췄습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업체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캠퍼스에 마련된 4인실 7개, 8인실 …

全文읽기

인천경제청 송도 11공구 회계간 이관토지 전부 반환요청…개발계획 변경후 첨단바이오클러스터 조성 본격 추진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시(일반회계)로 이관한 송도 11공구내 토지 8필지 전부를 경제청으로 반환해 줄 것을 공식 요청한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경제청은 송도 11공구를 첨단바이오클러스터로 조성하는데 필요한 산업과 교육연구용지 약100만㎡(30만평)의 확보를 했지만, 대상지역에는 시로 재산이관한 토지가 있어 후속 개발절차 이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경제청은 민선 …

全文읽기

경기도 中企 시책 통합 설명회…17일 양주, 29일 수원서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보공유의 장이 마련됩니다. 경기도는 오는 17일과 29일 각각 경기북부와 남부에서 도내 중소기업 통합지원설명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북부권역 설명회는 17일 오후 2시 양주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남부권역 설명회는 29일 오후 2시 수원 소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全文읽기

경기도 남부,북부 중소기업 지원시책 통합 설명회 개최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는 오는 17일과 29일 각각 양주(북부)와 수원(남부)에서 도내 중소기업 통합지원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별 설명회도 추진합니다. 이번 설명회는 새해 꼭 알아야할 중소기업 지원 분야 제도와 사업 정책들을 안내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북부권역과 남부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북부권역 설명회는 …

全文읽기

GBC, 중소기업 밀착마케팅…3천900만 달러 직접계약 이끌어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최근 미중 무역분쟁 등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 경기비즈니스센터 GBC가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는 지난 한 해 동안 GBC의 마케팅사업을 통해 역대 최대 성과인 3천918만4천 달러 규모, 우리돈으로 440억 원 상당의 …

全文읽기

고용불안 부추기는 인천TP, 비정규직 내몰고 용역직으로 편법 운영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인천에서 취업과 일자리를 알선하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비정규직에 대한 정규직 전환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인천TP가 이들 계약직 빈자리를 용역회사의 단기파견근로자들로 채워나가고 있는데요. 정규직 전환에 모범을 보여야 할 공공기관이 고용불안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테크노파크는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