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제

경제

인천시, 검단신도시 전매제한 기간 예외 건의…”수용여부는 불투명”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검단신도시 미분양 사태와 관련해 인천시가 광역교통망 조기 구축 등 활성화를 위한 세부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전매제한 기간 완화를 정부에 건의하는 내용도 포함됐는데, 투기 억제에 주력하는 정부 정책과 상반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시는 검단 등 …

全文읽기

인천시 지역화폐 ‘인천e음’ 신청 폭주…미발행 지역 상인들 도입 촉구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시 지역화폐 ‘인천e음’이 발행 1년 만에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대 10%에 달하는 높은 캐시백에 카드 신청이 몰리면서 최근에는 배송이 지연되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 상인들은 각 군ㆍ구가 당장 ‘인천e음’을 도입해야 한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한웅희 …

全文읽기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인천 25조 원 투자”…박남춘 시장 “송도 부지 제공 할 것” 화답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우리나라 대표적인 생명공학 기업인 셀트리온그룹이 인천에 25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1만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송도국제도시 내 부지 제공을 약속했습니다. 셀트리온의 투자 방침으로 시가 추진하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바이오공정 전문센터 구축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

全文읽기

에버랜드, 100만송이 ‘장미축제’ 17일 개막…다음달 16일까지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에버랜드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장미축제’를 엽니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장미축제는 약 2만㎡(6천평) 규모의 장미원에 약 720종 100만 송이의 장미를 화려하게 선보입니다. 로지브라이드와 스위트드레스, 틸라이트 등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20종의 장미 신품종은 물론, 포트선라이트(영국), 뉴돈(미국), 나에마(프랑스) 등 세계 …

全文읽기

‘스마트 지속가능 도시·사회’ 국제심포지엄 오는 28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스마트 지속가능 도시 및 사회’라는 주제로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인천경제청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습니다. 행사는 스마트시티 전문가를 초청해 스마트시티의 미래 가치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스마트시티 정책 …

全文읽기

“기름값 싼 데 찾아다녀”…오늘부터 오른 유가에 시민·상인 모두 ‘울상’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폭이 기존 15%에서 7%로 하락하면서 전국적으로 유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뿐만 아니라 상인들도 유가 상승에 따른 부담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조유송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오늘(7일)부터 휘발유는 L(리터)당 65원, 경유는 46원, LPG 가스는 16원씩 …

全文읽기

인천지방국세청 독립청사, 루원시티로 향하나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지방국세청 독립청사의 서구 루원시티행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루원시티 내 인천국세청 독립청사 건립을 위한 행정안전부 청사수급관리계획이 반영됐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인천 국세청 청사는 루원시티 공공복합업무용지 2블록 내 건축연면적 2만7천㎡(부지면적 9천1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사업비는 전액 국비로 950억원이 투입됩니다. …

全文읽기

인천시, 취업 도전 청년에게 교육비 등 최대 300만원 지원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인천시는 취업 활동을 하는 청년에게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구직청년 드림체크카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에 거주하며, 최종학력 기준 졸업 2년이 지난 만 19∼39세, 가구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8일부터 21일까지로, …

全文읽기

인천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탄력…개발계획변경 의결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청라의료복합타운 예정지 개발계획변경안이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에서 심의·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의료복합타운 예정지는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 2블록 26만1천635㎡로, 이번에 산업시설용지 18만2천298㎡와 지원시설용지 7만9천338㎡로 개발계획이 정해졌습니다. 인천경제청은 개발계획변경안 의결에 따라 다음 달 중 의료복합타운을 추진할 사업자를 공모할 계획입니다. riverpress@ifm.kr

全文읽기

인천경제청장 임기 절반 남기고 돌연 사퇴…사실상 ‘경질’ 여론에 경제청장은 “유구무언”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김진용(54)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임기를 절반(1년 5개월)가량 남기고 물러납니다. 김 청장의 이번 사퇴는 인천시의 요구로 이뤄지면서 사실상 ‘경질’이라는 여론이 높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김 청장이 다음 달 3일 오후 퇴임식을 하고 사퇴할 예정이라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김 청장은 인천시 2급 공무원으로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