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사회

사회

조재범 전 코치 ‘혐의 일체 부인’…경찰 첫 피의자 조사 마쳐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혐의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오늘(18일) 조 씨를 상대로 약 5시간 동안 첫 피의자 조사를 마쳤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수원구치소 접견실에서 조 씨에 대한 피의자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

全文읽기

동신대 학위취득 논란 김상돈 의왕시장 “시민들께 죄송하다” 사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동신대 학위취득 논란과 관련 “시민들께 큰 심려와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며 사과했습니다. 김 시장은 오늘(18일) 입장문을 내 “시의원 시절 동신대 3학년에 편입했으며, 의회 회기 때처럼 불가피하게 출석이 어려운 경우 대신 리포트를 제출하거나, 보충수업을 받기도 했고, 과목 특성에 따라 실습으로 …

全文읽기

노래방 토막살인범 변경석, 1심서 징역 20년 선고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자신의 노래방에 찾아온 손님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피고인 변경석에게 징역 20년이 선고됐습니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제1형사부(김유성 부장판사)는 오늘(18일) 살인 및 사체손괴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변 피고인에게 징역 20년과 형 집행 종료 후 보호관찰 3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인간의 …

全文읽기

안산사이언스밸리, 수도권 첫 연구개발특구 될까…경기도-안산시-한양대 협약체결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와 안산시, 한양대학교가 안산사이언스밸리의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오늘 이러한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특구 지정을 위한 협력에 나섰는데요, 수도권 첫 연구개발특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구민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과학기술을 통한 지역 성장을 …

全文읽기

오산시, 3월부터 고3 무상급식 지원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올해부터 관내 유치원과 초교, 중학교에서 실시하던 무상급식을 고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예산에 17억원을 편성했습니다. 시는 전체 무상급식에 204억원을, 이 가운데 유치원은 오산시와 경기도, 교육청이 분담을 하며, 고등학교 3학년은 오산시가 전액 …

全文읽기

우석제 안성시장 당선무효형…’40억 채무누락’ 벌금 200만원 선고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우석제 경기도 안성시장에게 법원이 당선 무효형에 해당하는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우 시장측은 항소의 뜻을 밝혔습니다. 우 시장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재산신고 과정에서 채무를 누락한 혐의로 기소가 됐습니다. 수원지법 평택지원 형사1부 정도성 부장판사는 오늘(18일) 우 …

全文읽기

경기도·경기 한돈농가, 4천5백만 원 상당 돼지고기 도내 소외계층에 전달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와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늘(1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도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돈소비 촉진과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 실천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서는 (사)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를 중심으로 농가에서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4천500만 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全文읽기

경기도 ‘시장 안전지킴이’ 출범…화재시 초동 대응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는 오늘(18일)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경기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경기 전통시장 안전지킴이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를 위해 시장상인들이 자율 조직한 자율소방대과 특별의용소방대로, 경기지역 전통시장 상인 200여 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들은 평상시 순찰과 화재 시 초동대응, 진화 후 응급복구 활동 …

全文읽기

안양시, 공직기강 확립 특별감찰 추진…다음달 8일까지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 안양시는 다음 달 8일까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감찰를 벌입니다. 시는 이를 위해 감사관을 총괄로 3개 반 21명의 감찰반을 편성, 직무관련자로부터 명절 인사를 핑계로 한 금품, 향응 수수 등 청탁금지법 위반행위과 성범죄, 음주운전 등 주요 비위 행위에 대해 …

全文읽기

경기도의회, 위법·불법 의심 사건 수사의뢰 제도화 추진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드러난 불법·위법 의심 사건에 대해 수사를 의뢰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도의회는 오늘(18일) 더불어민주당 박성훈(남양주4) 의원이 낸 ‘경기도의회 의정활동 수행시 발견된 사건에 대한 수사의뢰 지원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조례안에는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을 수행하면서 고소·고발이 필요한 사안을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