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사회

사회

구리시, 전국 지자체 최초 ‘국가유공자의 날’ 행사 개최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부족한 처우는 항상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구리시가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국가유공자의 날’을 조례로 제정한데 이어 제1회 ‘국가유공자의 날’의 행사를 열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준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

全文읽기

국세청, 유흥업소 21곳 전국 동시 세무조사 착수

[경인방송=변승희 기자] 국세청은 사업자 명의위장, 신용카드 위장가맹 등 고의적․지능적 탈세혐의가 큰 유흥업소 21곳에 대해 전국 동시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룸쌀롱, 클럽, 호스트바 등 유흥업소는 종업원을 ‘바지사장’으로 내세워 사업자 등록 후 체납과 폐업을 반복하는 일명 ‘모자 바꿔쓰기’, 위장가맹점을 통합 수입금액 분산 등 …

全文읽기

“과태료 대신 내줍니다”…솜방망이 처분에 ‘불법 게릴라 현수막’ 업체 활개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교차로나 가로수 등에 설치돼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를 가려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주거나 거리 미관을 헤치는 불법 게릴라 현수막, 거리를 지나다 보면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솜방망이 처분에 “과태료를 대신 내준다”는 현수막 대행업체까지 등장했습니다. 조유송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출근시간대인 …

全文읽기

오산교통 노사, 파업 16일만에 극적 타결…내일부터 정상운행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 오산지역 운수업체인 오산교통노사가 임금인상안에 합의했습니다. 파업을 시작한 지 16일 만입니다. 버스는 내일 첫 차부터 정상 운행합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오산교통 노조가 마침내 파업을 철회했습니다. 오산교통 노사는 대형버스 기사 정액 34만원 인상과 상여금 100% 인상 …

全文읽기

인천 고교 2곳 식중독 의심 학생 170여명으로 늘어…시·교육청 “원인찾고, 확산 막을 것”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인천지역 고등학교 2곳에서 연이어 집단 식중독 의심 증세가 나타나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증상을 호소하는 학생 수가 170여 명으로 크게 늘었는데, 관계당국은 정확한 원인을 찾고 관련 증상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全文읽기

종교시설 명함 돌린 김상돈 의왕시장 벌금 150만원 구형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김상돈 경기도 의왕시장에게 벌금 150만원이 구형됐습니다. 검찰은 오늘(22일) 수원지법 안양지원 제1형사부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김 시장에게 벌금 15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김 시장은 6·13 지방선거 당시 종교시설에서 명함을 돌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선고 공판은 다음 달 …

全文읽기

노동자의 권익 보호 담당할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경기북부청사에 개소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노동자의 권익 보호를 담당할 ‘경기도노동권익센터’가 오늘(22일) 경기도 북부청사 별관 3층에 문을 열고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경기도노동권익센터는 주민의 노동권 보호와 노동정책 발굴과 확산을 목적으로 설치됐습니다. 도가 직접 운영하며 센터장 1명과 직원 7명, 운영 지원 인력 2명 등 모두 10명이 근무합니다. …

全文읽기

경기도, 일.생활 균형 실천사례 공모…다음달 30일 마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육아휴직과 유연근무, 가사분담, 직장문화 개선 등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룬 실천사례를 공모합니다. 이번 수기공모전은 민선7기 공약사업인 ‘일하는 여성의 고용안정과 일.생활균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습니다. 직장인이나 자영업, 프리랜서 등 …

全文읽기

의왕시, 백운밸리 경유 4개 버스 노선 개통…5번, 6번, 5-1번, 16번 등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백운밸리를 경유하는 총 4개 마을 버스 노선 05번·06번·05-1번·16번 등 4개 노선을 개통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운밸리에서 인덕원역까지 운행하는 05번·06번 마을버스는 주로 서울에 직장을 둔 입주민들 수요를 고려해 만든 노선입니다. 16번 버스는 백운밸리에서 내손동 롯데마트를 거쳐 평촌학원가까지 가는 신설노선으로, …

全文읽기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25곳에 전기차 55대 보급…13억 투입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오는 2022년까지 도 산하 25개 공공기관에 전기차 55대를 보급합니다. 도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경기도 공공기관 전기차 보유 확대 계획’을 마련,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올 현재 도 산하 공공기관에는 전기차가 한대도 없는 상태입니다. 도는 이들 공공기관 보유차량 358대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