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스포츠

스포츠

국세청 ‘인천AG법인세 소송’ 결국 항소…5주년 맞은 대회 유산사업은 제자리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170억 원대 인천아시안게임 법인세 소송 1심에서 패한 국세청이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당초 지역 체육계 반발로 항소 가능성이 낮게 점쳐졌지만 결국 또 다시 지리한 법리 다툼이 시작됐습니다. 올해로 5주년을 맞고도 한 발짝도 떼지 못한 대회의 유산사업이 동력을 잃게 …

全文읽기

박범준 선수 국제 요트대회 장애인 부문 금메달…아시아 선수 최초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재단 소속 박범준선수가 스페인 발렌시아 알리칸테 요트 경기장에서 열린 ‘2019 스페인 발렌시아 올림픽 위크’ 장애인 부문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페인 발렌시아 올림픽 위크’는 우리나라와 미국, 스페인, 스위스 등이 참여한 국제 요트 대회로, 박범준 선수는 경남장애인요트연맹 송호근 …

全文읽기

인천시,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수단 50명 결단식…종합 5위 목표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늘(8일) 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을 가졌습니다. 결단식에는 박남춘 시장과 이용범 시의회 의장을 포함해 선수와 임원, 보호자 등 50명이 참석해 종합순위 5위를 목표로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선수단은 오는 12일부터 4일간 강원도와 경기도 일원에서 열리는 전국 장애인 동계체전에 알파인스키 …

全文읽기

경기도, 체육계 성폭력 피해사례 조사대상 확대…특별대책 TF 운영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체육계 성폭력 피해사례 조사를 한층 강화합니다. 오후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오늘(29일) 오전 브리핑을 열고 체육계 성폭력 피해사례 조사 대상을 당초 921명에서 4천674명으로 확대하는 등 조치수위를 한 단계 더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도내 직장운동부로 한정했던 전수조사 대상을 장애인선수 …

全文읽기

‘AG 법인세 패소’ 남인천세무서, 체육계 반발·국고 손실 등 부담감 안고 항소할까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최근 인천아시안게임 법인세 소송 1심이 인천시의 승소로 결정된 가운데 세무 당국의 항소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소송 금액만 170억 원이 넘지만 지역 체육계의 반발, 국고 손실 논란 등 항소 시 떠안아야 할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

全文읽기

의정부시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건립 추진…국비지원 건의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가 빙상 선수 등을 위한 스피드스케이팅장 건립을 추진합니다. 의정부시는 녹양동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을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장은 지하 2층, 지상 2층, 전체면적 3만8천㎡ 규모로 관람석 2천석을 갖추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사업비는 총 1천530억 원으로 추산됐으며 …

全文읽기

경기도, 스포츠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 추진…보조사업자 공모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도민 스포츠복지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도는 다음달 22일까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스포츠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 사업’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이 스포츠 관련 서비스를 도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

全文읽기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 전달수 신임 대표 선임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의 새로운 대표이사에 전달수 인천전국시도민연합회 회장이 선임됐습니다. 1961년생의 전달수 신임 대표는 주식회사 현호물류 대표, 현호장학회 회장, 재인충남장학재단 이사, 쌀나눔운동본부 빨간밥차 인천후원회 회장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전달수 대표는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 인천 시민, 팬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

全文읽기

수원시, ‘국내 최초’ 여자아이스하키 실업팀 창단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여자아이스하키팀 창단을 선언한 경기도 수원시의 약속이 11개월 만에 실현됐습니다. 국내 최초의 여자아이스하키 실업팀인 ‘수원시청 여자아이스하키팀’이 오늘(20일) 시청 대강당에서 창단식을 열고, 공식적으로 출범했습니다. 초대 감독은 김도윤 여자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코치가 맡았으며, 선수단은 감독을 비롯한 14명으로 구성됐습니다. 골리 코치는 김증태 U-18 …

全文읽기

안산시, 내년도 경기도체육대회 엠블럼.마스코트 최종 확정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 안산시가 내년 5월에 개최되는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엠블럼과 마스코트를 확정했습니다. 대회 엠블럼은 단원 김홍도의 그림 ‘무동도’의 춤사위와 무동의 미소를 모티브로 시화호의 물결, 바람, 태양의 펄럭임을 형상화했습니다. 마스코트는 안산의 시조인 노랑부리백로를 상록구를 상징하는 로기(Rogy)와 단원구를 상징하는 다니(Dani)가 함께 성화를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