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오산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오산시청 전경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2천 400곳의 관내 법인사업장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문을 발송했습니다. 안내문에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 법인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 주요 법령 개정사항 및 다음달에 반드시 신고·납부해야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안분신고서’를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로 통합하고, 안분 대상자가 아닌 …

全文읽기

오산시, B형 인플루엔자 감염 “주의”

오산시보건소 전경 모습.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보건소는 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와 관심을 시민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이는 질병관리본부가 최근 인플루엔자 표본을 감시한 결과, 영·유아와 학생 연령층의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유사증상) 분율 및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분리 건수 증가에 따릅니다. 인플루엔자로 진단이 되면 가정에서 휴식을 취하고 해열제를 …

全文읽기

경기도, ‘천경삼’ 명품화 추진… 50억 매출 달성

경기인삼 브랜드 '천경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올해 사업비 2억4천만 원을 들여 경기인삼 통합브랜드인 ‘천경삼’ 명품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경기 동부.김포파주.안성 등 3개 인삼농협과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와 연합마케팅을 통해 연매출 5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해외판촉전과 국제박람회 참가.해외바이어 초청 등 해외시장 개척, 국내소비 촉진 활동, …

全文읽기

경기도, 봄철 성어기 맞아 2t 이상 어선 안전점검 실시

기관고장어선 구조예인 사진

[경인방송=안경환 기자]   경기도가 봄철 어선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연안과 항구에 대한 어전점검을 벌입니다. 점검은 2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화성.시흥.안산.김포.평택 등 5개 연안과 고온항.선척항.탄도항.오이도항.권광항.대명항 등에서 2t 이상 어선 50척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도는 이 기간 5개 시, 선박안전기술공단, 수협어업정보통신국 등과 함동 안전점검반을 …

全文읽기

안성시, 북한이탈주민 자녀 방문학습지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안성시 전경 모습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관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자녀들에게 방문 학습지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들과 한겨레고등학교 학생 일부분이며, 1인당 1개 과정 50만 이내로 지원하게 됩니다. 방문학습지도 만 3세 이상(2014.12.31 이전 출생)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북한이탈주민 자녀로, 연간 20명 …

全文읽기

경기도, 어르신 놀이터 ‘카네이션하우스’ 47곳으로 확대

경기도 청사.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올해 독거노인들에게 식사와 여가프로그램, 소일거리를 제공하는 ‘카네이션하우스’ 10곳을 추가 개소하고, 2곳은 신규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카네이션하우스 추가 개소와 신규 설치에는 모두 6억5천만 원이 투입됩니다. 이렇게 되면 도 내에 운영중인 카네이션하우스는 기존에 문을 연 35곳을 합쳐 모두 47곳으로 …

全文읽기

민통선 내 유일 미군 반환 공여지 캠프 그리브스 역사공원화 탄력…경기도-군 합의

캠프 그리브스 기본구상도.

[경인방송=안경환 기자]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 내 유일한 미군 반환 공여지인 캠프 그리브스(11만8천714㎡)를 역사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경기도는 국방부와 ‘캠프 그리브스 기부 대 양여사업 변경안’에 대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방부는 캠프 그리브스를 경기도에 양여하고, 도는 인근 25만9천75㎡ 토지를 …

全文읽기

안성시 ‘AI’ 이동제한 전면 해제

AI 방역작업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오늘(27일)부터 AI 이동제한 조치를 전면 해제합니다. 안성시 대덕면 토종닭농가에서 지난해 11월 25일 AI가 최초 발생한 후, 132일만에 전면 해제가 됩니다. 이번 AI로 닭 32개소에서 286만수, 오리 9개소 6만 8천수 등 모두 41농가에서 살처분 매몰조치를 했습니다. 또 …

全文읽기

성남 모텔서 일산화탄소 누출…투숙객 6명 병원 치료

경찰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성남의 한 모텔에서 가스 누출사고가 발생해 투숙객 6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어제(26일) 오후 9시 35분쯤 성남시 중원구 한 5층짜리 모텔 지하 1층 보일러실에서 일산화탄소로 추정되는 가스가 누출됐습니다. 이 사고로 투숙객 남자 4명과 여자 2명 등이 어지럼증을 …

全文읽기

술 취해 112 허위신고…’40여차례’ 60대 구속

경찰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남부경찰서는 경찰에 상습적으로 허위 신고한 혐의로 65살 권 모 씨를 구속했습니다. 권씨는 지난 11일 오후 4시 36분 부터 당일 오후 10시 38분까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자신의 집에서 휴대전화로 45차례에 걸처 112에 허위신고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