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성남 어린이집서 ‘운다는 이유로’… 보육교사가 3살배기 머리 수차례 가격

아동학대 금지 포스터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성남수정경찰서는 아동학대 혐의로 어린이집 보육교사 24살 A 여성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A씨는 지난 8일 오전 8시 30분쯤 성남 시내 모 어린이집에서 원아 3살 B군이 울고 보챈다는 이유로 찜질용 얼음 주머니로 B군의 이마와 머리 부위를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

全文읽기

2017년 8월 23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iFM(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비좁은 우리서 닭 키우는 ‘밀집사육’ 문제점 화두…살충제 계란 사태 대안은 ‘동물복지’ -용인시 알찬유정란 농장, 클래식 흘러나오는 축사 한 동에 수탉과 암탉 어울려 걸어 다녀 -만 마리 닭 생산 달걀 수 하루에 5~6천 개…일반 시설 농장 …

全文읽기

가짜 가상화폐 사기 ‘비상’…1천억대 ‘헷지 비트코인’ 총책 등 검거

필리핀서 체포된 총책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요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사기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무려 1천억 원대 가상화폐 사기 행각을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는데요. 현재까지 적발된 투자 피해액으론 최대 규모입니다. 배수아 기자입니다. (기자) 이들 일당에게 피해를 당한 사람만 3만 …

全文읽기

살충제 계란 사태 대안은 ‘동물복지’…”환경 바꿨더니 건강한 알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동물 복지를 실천하는 산란계 농장의 모습 (사진= 구민주 기자)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비좁은 우리에서 닭을 키우는 ‘밀집사육’의 문제점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동물의 복지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실천하고 있는 산란계 농장을 구민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에 위치한 한 유정란 …

全文읽기

광명시, KTX 광명역세권 ‘중앙대학병원’ 유치

양기대 광명시장이 23일 김성덕 중앙대학교병원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사업시행자인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이사와 중앙대병원 유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KTX 광명역세권에 중앙대학교 병원을 유치했습니다. 광명시는 오늘(23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성덕 중앙대학교병원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이사 등과 함께 광명복합의료클러스터 실시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르면 KTX 광명역세권지구 내 이케아와 코스트코 사이에 위치한 도시지원시설용지에 700병상 규모의 중앙대학교병원을 신설하고 …

全文읽기

의왕시, 오는 29일부터 정책 수립위한 ‘사회조사’ 실시

의왕시청 전경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지역 내 표본가구를 대상으로 ‘2017년 의왕시 사회조사’를 실시합니다. 지역 내 표본 800가구의 만 15세 이상 가구원 전원이 조사대상이며, 복지와 주거·교통, 문화·여가, 소득·소비, 의왕시 시정 등을 조사합니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로 이뤄지며, 총 …

全文읽기

화성시에코센터 ‘하반기 DIY 되살림 목공과정’ 운영

1-1. 8월 부엉이시계만들기 과정안내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화성시에코센터는 생활 속 버려지는 목재와 폐가구를 활용한 목공교실을 오는 29일부터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부엉이시계 ▲내가 그린 편백도마 ▲나무의자 ▲핸드폰거치대 & 우드스피커 ▲전선정리함 만들기 등 모두 5개 과정으로 짜여져있습니다. 교육참여자는 각 과정별로 8명씩 선착순입니다. 화성시에코센터는 지난 2012년 개관 이후 …

全文읽기

경기도메일서비스 연말까지만 제공…”보안강화.예산절감 기대”

경기도 청사.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메일 보안기능 강화를 위해 경기도 메일서비스를 연말까지만 제공하고, 공직자 통합메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도 관계자는 “계속되는 유지보수 비용 절감과 보안 강화 등을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공직자 통합메일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메일서비스는 도민 41만 명이 가입돼 있지만 …

全文읽기

경기도 ICT 스마트팜 융복합 정보시스템 본격 운영

스마트팜농장 모습.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도내 스마트팜 농가의 영농지원을 위해 ‘경기도 ICT 융복합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팜 정보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도 농기원은 스마트팜 전문가 8명을 채용하고, 생육정보수집과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스마트농업전문가를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스마트농업전문가는 주 1회 …

全文읽기

조선시대 야간 군사훈련 ‘야조(夜操)’ 창작뮤지컬로 재현

무예대련 공연 모습.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조선시대 전통 군사훈련과 전통 무예가 창작뮤지컬을 통해 재현됩니다. 경기도는 다음달 9~10일 양일간 남한산성 인화관에서 창작뮤지컬 ‘야조(夜操), 야조 속에 들어온 두 국왕 이야기’를 공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작품은 남한산성에서 야조를 실시하는 문제를 놓고 정조와 신하.백성간의 갈등과 화합의 과정을 담고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