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오산 시민단체와 야4당…7월2일 적폐청산 총궐기대회 예고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지역의 시민단체와 야4당이 다음달 2일 오산시청 앞 광장에서 ‘적폐정산 총궐기대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야4당은 “지금의 상황은 오산시가 미처 돌아가는 상황으로, 계속 보고만 있으면 오산시민에게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우리끼리라도 뭉쳐서 오산 민주당의 적폐를 막아보자”는 뜻을 모았다고 …

全文읽기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26일부터 열려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6일~28일까지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한국복지대학교, 화성시여성비전센터 등 도내 5개 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250여명의 장애인이 참가하며 ▲컴퓨터프로그래밍 ▲전자기기 ▲네일아트 등 총 30개 직종에 걸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룰 예정입니다. …

全文읽기

‘경기도 일하는청년통장’ 2천명 모집에 2만694명 지원 …’역대 최고 경쟁률’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가 추진하는 ‘일하는 청년통장’ 경쟁률이 역대 최고인 10.3대 1을 기록했습니다. 도는 이달 12일부터 24일까지 ‘2019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 접수를 진행한 결과, 총 2천명 모집에 2만694명이 지원해 경쟁률 10.3대 1로 최종 마감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이 사업이 시작된 지난 …

全文읽기

경기도, ‘신한울 원전 초고압차단기 입찰과정서 담합있었다’ 공익제보 접수…검찰 고발 추진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에서 발주한 신한울 원전 초고압 차단기 입찰과정에서 ‘입찰담합이 있었다’는 공익제보가 경기도에 접수됐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공정거래위원회 신고와 검찰 고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김용 경기도대변인은 오늘(25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는 원전분야 비리와 입찰담합 제보와 관련해 관계기관의 철저한 조사와 …

全文읽기

2019. 06. 25 항공뉴스센터

[경인방송=김고운 기자]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해무로 인해서 저시정특보가 발효중입니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 1100m인데요, 점차 기온이 상승하면서 시정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

全文읽기

[경기포커스] “진통 끝에 상임위 통과된 경기도 조직개편안···집행부 같은 실수하지 말아야”…김봉균 경기도의원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박마루의 시사포차> FM90.7 (19년 06월 24일 18:00~20:00) ■진행 : 방송인 박마루 ■출연 : 김봉균(수원5) 경기도의원 ■ 박마루: 본격 의정토크 경기포커스 시간입니다. 오늘 3부는 의정 브리핑 시간인데요. 경기도 의회, 팔달의 아들이죠. 김봉균 의원, 스튜디오에 자리했습니다. …

全文읽기

김경진 의원 “윤석열 청문회, 어느 정도 파행 있겠지만 본질적인 흠결사유는 없는 듯”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타다’회사에서 시행령상의 예외조항을 악용” “불법 택시영업은 물론, 노동법과 근로자 보호문제도 심각하게 존재”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강골 검사” “세금 관련해서는 적절한 방식으로 사과 표현 할 것” “검경 수사권 조정은 잘못된 안이라 판단, 사명감을 …

全文읽기

2019년 6월 24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 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이재명 지사 “공적 지원 이뤄지는 버스에 합당한 책임 부과해야”…노선입찰제 준공영제 필요성 강조 -이 지사 “현재 운수면허제도 포기하지 않는 한 영원히 유효…영생업 될 수 있다” 문제점 지적 ■최대호 안양시장 “4차 산업혁명 …

全文읽기

“자율주행 모델 구축 등 안양시에 스마트 첨단도시 기반 형성하겠다”…최대호 안양시장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 안양시가 300억 원 규모의 청년창업펀드를 운용하고, ‘안양형 자율주행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향후 역점 추진 사업을 밝혔습니다. 홍성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안양시가 추진하는 청년 정책 가운데 핵심으로 …

全文읽기

이재명 “공적 지원 이뤄지는 버스에 합당한 책임 부과해야”…’노선입찰제 준공영제’ 필요성 역설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적자가 나면 이를 공공이 모두 보존해주는 ‘수익금공동관리형 준공영제’를 ‘노선입찰제 준공영제’로 바꾸겠다는 의지를 재차 피력했습니다. 이 지사는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대중교통은 공적 지원에 합당한 책임과 경쟁이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이 지사는 경기지역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