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DNA’가 이어준 모녀…’30년 만에 극적 상봉’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잃어버린 막내딸을 30년만에 극적으로 찾은 어머니의 이야기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실종신고를 받은 경찰이 DNA 대조 등을 통해 결국 두 모녀를 만날 수 있게 도왔는데요, 어떻게 된 사연인지 구민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 1989년 여름. A씨는 경기도 …

全文읽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고양 킨텍스서 개막…440여개사 참여 ‘역대 최대’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를 돕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 조달박람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440개 조달기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미국과 중국 등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역대 최대규모로 열립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지난 …

全文읽기

2019년 4월 24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 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시사포차-이슈펀치 다짜고짜] 안양 국제청소년영화제 폐지 논란 -예창근 “최대호 시장 과거 인터뷰에서 청소년영화제 국제적 위상 높인다더니…1년만에 말바꾸기?” -강득구 “안양시는 예산 편성…의회에서 예산 삭감해 문제 야기된 것” ■’DNA’가 이어준 “30년 만에 극적 …

全文읽기

수원고검, 제1기 검찰시민위원회 출범…”다양한 시민의견 반영”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수원고검은 오늘(24일) 수원검찰청사 회의실에서 제1기 검찰시민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시민위원회는 대학교와 지방자치단체,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추천받은 시민 3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수원고검은 다양한 직업과 연령의 시민들로 위원회를 구성해 검찰 결정에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원회는 3개의 소위원회로 나눠 …

全文읽기

화성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 공모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예산 편성과정에 시민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시정 만족도를 높이고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로, 읍면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은 86억5천만원까지, 시 참여예산 한도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주민 생활에 밀접하면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분야로, …

全文읽기

“지역화폐 결합 경기도기본소득···삶의 불안정성 해소할 대안책”…경기연구원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지역화폐와 결합한 경기도 기본소득이 불안정한 삶에 대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유영성 경기연구원 상생경제연구실장은 오늘(24일) ‘최근 기본소득 추이와 경기도의 도전적 시도’보고서를 내놓고 “사회보장이 취약한 청년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 기본소득은 국내 기본소득 확산의 출발점으로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라고 주장했습니다. …

全文읽기

경기도, 떴다방 등 차단하는 부동산 불법 전담 수사팀 신설·가동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가 지자체 최초로 떴다방, 무자격 불법 부동산 중개행위, 분양권 불법전매 등 부동산 불법행위 전담 수사팀을 가동합니다. 도는 도청 공무원 4명과 31개 시·군 부동산 특사경 담당자 200명 등 총 204명으로 꾸려진 부동산수사팀을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 내에 신설했습니다. 부동산 수사팀은 ▲무자격·무등록 중개행위 …

全文읽기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탄력…경기도 실시계획 인가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에 가속도가 붙었습니다. 경기도는 광명시가 제출한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을 인가하고 오늘(24일) 경기도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광명시가 2025년까지 사업비 3천525억원을 들여 소하동 일원 77만6천여㎡ 부지에 5,096세대 규모의 주거단지와 근린생활시설 등을 환지방식으로 …

全文읽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 제안사업은 경기도 돈으로 해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경기도가 제안하는 사업은 경기도 재원으로 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오늘(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선 7기 제2차 재정발전협의회에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참석한 염 태영 수원시장은 “앞으로 지방소비세가 4% 인상되면 경기도에서 신규 사업을 할 때 시·군의 재정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

全文읽기

고양시, 포스콤 공장등록 취소 가능할까…”합의 조건 무효 소송이 관건”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 고양시가 휴대용 엑스레이 제조업체 포스콤측이 제기한 소송결과에 따라 공장등록 취소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포스콤은 방사선 시험과 차폐시설을 설치하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공장허가를 받았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은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보도에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