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이명박, 군 사이버사 민간인 충원 직접 지시…”소환조사 해야”

이명박 전 대통령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군 사이버사령부의 민간 인력 충원을 직접 지시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앞서 이 전 대통령이 2010년에도 사이버사의 충원을 지시한 문건이 공개된 바 있어 이번 의혹이 이 전 대통령의 소환조사로까지 이어질지 …

全文읽기

‘지방분권은 역사적 소명’…경기도.도의회.31개 시군 공동선언문 발표

23일 오후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경기도 지방분권 선포식에서 강득구 연정부지사와 정기열 도의회 의장, 김윤식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장, 이환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의 실정에 맞는 지방분권을 실현하기 위한 공동선언문이 발표됐습니다. 이 자리에는 도와 도의회, 31개 시.군 모두가 참여했으며,  공동선언문은 분권형 개헌 촉구 등 12개 과제 공동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20여년. …

全文읽기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아파트 23층 높이 고가사다리차 2대 구입

고층건물 소방훈련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재난안전본부는 ’70m 고가사다리차’ 2대를 구입해 내년 4월 현장에 배치할 계획입니다. 70m 고가사다리차는 사다리를 모두 폈을 때 길이가 70m로 아파트 23층 높이까지 접근해 구조와 화재진압이 가능합니다. 1대당 구입비는 14억 5천만원으로, 관내에 고층건물이 많은 화성 동탄119안전센터와 일산 장항119안전센터에 우선 배치될 …

全文읽기

“나만 옳다고 주장하는 것은 독선”…남 지사, 유승민에 일침

남경필 경기도지사.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개혁보수의 원칙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과 정당을 같이 할 수는 없다는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오늘(23일), “개혁보수는 정치 노선이지 지고지순의 가치가 아니다”고 비판했습니다. 남 지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민주주의는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다. 나만 옳다고 주장하는 …

全文읽기

수원시, 25~28일 ‘수원 청년주간’ 운영

수원시는 청년 정책·활동 방향 모색 위한 '2017 수원청년주간 안녕, 청년'을 연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오는 25일부터 나흘간을 ‘수원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동안 청년바람지대와 나혜석거리에서 ‘2017 수원청년주간 안녕, 청년’을 엽니다. 이번 행사는 ‘청년정책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강연’, ‘청년 컨퍼런스’, ‘길거리 강연과 버스킹’, ‘청년 일자리 체험부스’ 등이 진행됩니다. 수원시 청년바람지대에서 열리는 ‘청년 …

全文읽기

‘연정에서 민관협치로’…경기도의회 조례안 의결

최종환 경기도의원.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늘(23일) 더불어민주당 최종환(파주1) 의원이 대표 발의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안’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조례안은 도지사가 민관협치 체계의 구축과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경기도 협치위원회’를 두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도지사가 의장을 맡는 협치위원회는 시민단체·직능단체·공공기관·대학 등이 추천한 …

全文읽기

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 버스준공영제’ 단체장들 졸속 추진에 합의한 것처럼 보여서는 안 돼

염태영 수원시장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성남시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기도 지자체장들에게 “경기도가 추진하는 버스 준공영제에 대해 반대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낸 것에 대해 “반대는 할 수 있지만 다른 단체장들이 졸속 추진에 합의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염 시장은 오늘(23일) 수원아이파크시립미술관에서 …

全文읽기

권칠승 의원 “한전, 전기요금 과다청구로 5년간 54억 환불”

권칠승 의원(민, 화성시 병).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한국전력이 검침착오 등으로 고객에게 전기요금을 과다 청구하는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 금액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권칠승(화성시 병)의원은 한전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

全文읽기

‘2019년 전국해양스포츠제전’ 화성.시흥.안산 공동개최 확정

'2017 화성서해안컵' 경기 모습.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2019년 전국해양스포츠 제전’ 공동 개최지로 시화호를 공유하고 있는 화성시와 시흥시, 안산시 등 3개 도시가 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2006년 울진에서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경기권 바다에서 열리는 것은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요트, 카누, …

全文읽기

‘2017 화성창의지성교육 박람회’ 27~28일 선봬

창의지성형 어린이집 촉각 프로그램.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창의지성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2017 화성창의지성교육 박람회’를 오는 27~28일 열기로 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박람회 첫날 안녕동 소재 호텔 푸르미르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와 이튿날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꾸며집니다. 학술대회는 장은주 영산대 교수의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이란 내용의 기조강연을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