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정의당 이정미 의원, 송도 6·8공구 학교 설립 문제 해결 ‘나서’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23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해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송도 현안에 대한 긴급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인방송=김희원 기자] (앵커) 송도 6·8공구에 해양1중 신설이 확정됐지만,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학교 신설에 급제동을 걸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에 정치권에서도 송도 6·8공구 학교 설립 문제 해결에 나섰습니다. 김희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12월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위원회 결과 송도 6·8공구에 해양1중 …

全文읽기

‘닥터헬기’ 서해 최북단 백령도까지 운항…인천 전역 ‘골든타임’ 가능

닥터헬기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닥터헬기’는 첨단 의료장비와 응급전문의가 탐승해 하늘 위의 응급실로 불립니다. 하지만 서해 최북단인 백령도는 응급 환자가 발생해도 닥터헬기 지원은 받지 못했는데요. 이런 문제가 해결돼 응급상황 공백은 최소화 될 전망입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도서와 산간 등 응급의료 취약지역에 …

全文읽기

2018년 2월 23일 모바일뉴스

[경인방송=이원구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하늘위 응급실’ 닥터헬기 서해 최북단 백령도까지 운항…중급 헬기 교체 장시간 비행 가능 -18종 이상 최첨단장비·30여종 응급 약물 탑재…26일부터 인천 전역 골든타임 내 이송 ■인천시, 친환경 빛공해 정책추진 나선다…내년 ‘빛공해 방지법’시행 앞두고 …

全文읽기

이기우 재능대 총장 “전문대학 중기부에서 담당해야”… 전문대‧중소기업 ‘상생’ 가능

홍종학 장관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변화하는 산업 구조에 맞게 교육부에서 전담한 전문대학의 업무를 중소벤처기업부로 이관하자는 제안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전문대학법인협의회 회장인 이기우 재능대 총장이 홍종학 중기부 장관에게 한 제안입니다. 자세한 내용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 출신인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어제(22일) …

全文읽기

홍준표, 인천에서 ‘민생행보’…GM 하청업체 찾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임명장 수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경인방송=김희원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오늘(22일) 인천을 방문해 ‘민생 행보’를 진행했습니다. 홍 대표는 오후 인천시청에서 ‘생활안전 점검회의’를 개최했으며 이후 한국GM 하청업체인 남공공단 내 삼성공업을 방문해 한국GM 군산공장 폐쇄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홍 대표는 “반미사상을 고취해 GM을 공격하면 문제는 해결 안 …

全文읽기

‘미추홀구’ 명칭 변경 국회 상임위 통과 … “역사성 등 홍보 효과 기대”

국회 본회의장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인천시 남구의 명칭을 미추홀구로 변경하는 법률안이 국회 소관 상임위를 신속하게 통과했습니다. 미추홀구 명칭 변경은 잘 못된 방위명의 구 이름을 도시 이미지에 맞게 바꾸는 사업으로 추진됐습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시 남구가 1968년부터 사용한 ‘남구’란 명칭이 ‘미추홀구’로 변경될 …

全文읽기

2018년 2월 22일 모바일뉴스

[경인방송=이원구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남구→미추홀구’ 명칭변경 국회 상임위 통과…방위 따른 자치구 명칭 차별성 없고 비효율적 -박남춘 의원, ‘본회의 통과 힘 보태겠다…동구·서구 명칭 개선에도 긍정적 요인 작용 기대’ ■한국GM 경영정상화 촉구·4차 산업혁명 선도적·능동적 대응 등 지역경제 …

全文읽기

민주당 박찬대 의원, ‘국회를빛낸바른 정치언어상’ 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국회의원.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박찬대(인천 연수갑) 국회의원이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 언어상’을 수상했습니다. 국회의원연구단체 ‘일치를위한정치포럼’과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는 오늘(22일) 국회에서 7회 ‘국회를빛낸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박찬대 의원 등 22명에게 수상했습니다.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은 올바른 언어 사용을 통한 정치문화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와 함께 2011년부터 …

全文읽기

‘GM 사태’에 정치권 분주 … 여야 원인 파악과 해법 모색에 주력

국회 본회의장

[경인방송=김희원 기자] (앵커) 한국GM의 군산공장 폐쇄 결정으로 후폭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치권은 대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책임론을 두고 공방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김희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국GM이 군산공장 폐쇄를 결정하면서 정치권은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GM 본사의 경영실패를 부각하며 …

全文읽기

인천형 분권 개헌 첫발 내디뎠지만 … 특정 정당 주도해 ‘우려’

인천시민단체와 정치권으로 구성된 인천지방분권개헌 추진본부가 21일 출범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인천지역 시민사회와 정치권으로 구성된 ‘인천 자치분권 개헌추진본부’가 출범했습니다. 인천형 지방분권개헌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지방선거를 의식한 선거 조직이란 지적도 나옵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방분권 개헌은 작년 국회에서 특별위원회가 구성됐지만 이후 여야 정치권의 정쟁으로 제 속도를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