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부평구-인천관광공사 외 7개 협력기관 부평풍물대축제 해외관광객유치 업무 협약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부평구와 인천관광공사 외 7개 협력기관은 오늘(25일) 구청에서 ‘부평풍물대축제 해외관광객 기획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9년 인천시 해외관광객 기획유치사업의 일환으로 구와 인천관광공사, 부평구축제위원회, 부평문화의거리, 부평지하상가, 동아시아문화교류중심, 글로벌교류협회, 중화국제여행사, 정동국제여행사 9개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관광객이 부평풍물대축제 …

全文읽기

동구, 주민행복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폭염대비 안전교육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오늘(25일) 주민행복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폭염대비 안전교육과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폭염기를 대비해 건강관리법 및 소비자 피해 예방법을 알려 건강한 노년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 …

全文읽기

에몬스가구, 이모션 매트리스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ICT 기술융합으로 스마트해져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에몬스의 ‘이모션 매트리스’가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시상식은 최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한국표준협회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성과를 …

全文읽기

한국GM 노조, 쟁의권 확보 실패…중노위, 행정지도 결정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앵커)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지엠(GM) 지부가 합법적인 쟁의권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중앙노동위원회는 한국지엠 노조의 ‘노동쟁의 신청 건’에 대해 ‘행정지도’ 결정을 내렸습니다. 최상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국지엠 노조의 ‘노동쟁의 신청 건’에 대해 ‘행정지도’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는 “노사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

全文읽기

연수구, 전국 최고 10%+1% 캐시백 ‘연수e음’ 다음달 공식 발행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인천시 연수구가 다음달 1일부터 지역 전자상품권 ‘연수e음’을 공식 발행합니다. 연수e음은 지난해 인천시가 모바일 앱과 선불카드 개념을 결합해 선보인 ‘인천e음’과 연계한 연수구의 전자상품권입니다. 지역 내 소상공인 점포를 일반가맹점으로, BC카드 가능 업소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수e음’의 가장 큰 경쟁력은 …

全文읽기

인천시의회, 정책보좌관 16명 8월 업무 배치…”인력 활용 효율성은 과제”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인천시의회가 의원들의 정책 활동을 돕는 전문인력을 오는 8월 각 상임위에 배치합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인력 활용 효율성에 대한 의문은 물론 예산 낭비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정책전문인력은 정책 자료수집과 분석 등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돕는 …

全文읽기

2019년 6월24일 인천모바일

[경인방송=문희봉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 뉴스 [인천소식] ■인천시의회, 8월부터 정책보좌관제 도입한다…건설위 4명, 나머지 상임위 3명 등 모두 16명 배치 -수행비서 역할없이 의원 정책활동만 지원…이용범 시의장 “지방행정 전문.복잡화…정책기능 강화 필요” -박현 인천부패척결운동본부 사무처장 “예산절약과 알뜰 정책감시에 역행하는 처사” …

全文읽기

인천 ‘붉은 수돗물’ 정화작업 이후 첫 수질검사…”기준엔 적합…음용 여부는 불확실”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천지역 수돗물 정화작업이 시작된 이후 첫 수질검사 분석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청소를 마친 배수지 등은 소폭 개선됐지만, 각 가정은 아직 변화가 없는 상태입니다. 환경부는 먹는 물 기준에는 적합하다면서도 실제 음용 가능 여부에는 확답하지 못했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

全文읽기

인천시, 육아달인 꿈꾸는 ‘100인의 아빠단’ 발대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가 육아의 달인을 꿈꾸는 100명의 아빠들을 지원합니다. 3~7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선정된 ‘100인의 아빠단’은 22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6개월간의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아빠단은 아빠의 역할에 대한 인식 변화와 육아 참여를 활성화를 위해 올해 최초 출범하는 초보아빠들의 공식모임입니다. 아빠들은 …

全文읽기

인천시, 환경법 위반 중소기업 대상 기술진단ㆍ노하우 전수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환경 관련법 위반 전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관리 기술진단을 지원합니다. 기술지원단은 4개 반으로 운영되며, 공무원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됩니다. 지원 대상은 올 상반기 단속에서 대기 방지시설을 미가동하거나 부식ㆍ마모 등을 방치해 관련법을 위반한 사업장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