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인천시,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창업 카페’ 개소…원도심을 창업 거점으로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창업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인천창업카페’가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창업 공간 제공뿐 아니라 창업 교육과 멘토링, 가상ㆍ증강현실 콘텐츠 제작도 지원됩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동차 경주 소리] 인천 미추홀구 IT타워 1층 ‘창업카페’에서 이뤄진 자동차 경주. …

全文읽기

인천 택시요금 5년 만에 인상 확정…기본요금 3천800원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 물가대책위원회가 오늘(20일) 택시요금 인상안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인천 택시요금이 인상된 건 5년 만입니다. 기본요금은 기존 3천 원에서 3천800원으로 인상됩니다. 심야요금(자정~오전4시)은 1천 원 오른 4천600원으로 인상되고, 타 지역으로 이동할 때 부과되는 시계 할증요금은 20%에서 30%로 오릅니다. 또 35초마다 100원씩 …

全文읽기

서해 5도 어장 ‘여의도면적 84배 늘고 야간조업도 55년만에 허용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앵커) 남북 평화 분위기와 맞물려 서해 5도 어장이 여의도 면적의 84배 만큼 넓어질 전망입니다. 남북 군사 긴장으로 금지됐던 야간조업도 55년 만에 처음 허용됩니다. 최상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해양수산부는 20일(오늘) 서해 5도 어장을 기존에서 245㎢ 늘려 1천800여㎢까지 확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

全文읽기

이재현 서구청장 성추행 의혹 수사 답보 “피해 진술 확보 안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의 성추행 의혹 관련 경찰 수사가 답보 상태에 놓였습니다. 피해자를 특정하기 어렵고, 일부 피해자로 지목된 이들은 혐의 자체를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신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지방경찰청은 이재현 서구청장의 여직원 성추행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全文읽기

결국 수사의뢰된 인천대 채용비리…총장 직무정지 땐 행정 공백 불가피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오늘(20일) 정부가 공공기관 채용실태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해 채용비리 182건을 적발하고, 36건을 수사의뢰하기로 했는데요. 전임교수 채용 과정에서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는 인천대학교도 수사의뢰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관계 부처들과 합동으로 진행한 첫 전수조사에서 …

全文읽기

옹진군-인천시교육청 외국어교육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옹진군과 인천시교육청은 오늘(20일) 시교육청에서 옹진군 관내 학생들의 외국어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의 외국어 공교육 인프라 구축으로 도시 학생과의 외국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켜 미래 글로벌 핵심 인재로 양성하는데 목적이 …

全文읽기

인천 남동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소래IC 건설 위한 주민의견 설문조사 실시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소래나들목(IC) 건설을 위한 주민의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논현2지구 택지개발사업과 연관된 소래IC 설치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해 정책결정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는 논현1동, 논현2동, 논현고잔동(남동공단지역은 제외)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

全文읽기

계양구,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교육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86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교육에서는 도로교통안전교육 및 생활안전교육, 친절교육 등 3시간씩 8회 운영했습니다. 계양구 노인일자리사업은 49개 분야 3,705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업예산은 105억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노인사회활동교육을 통해 …

全文읽기

인천 부평문화원, ‘2019 정월대보름 in 부평’ 행사 가져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시 부평문화원은 어제(19일) 기해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삼산동 유수지 체육공원에서 구민들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는 ‘2019 정월대보름 in 부평’ 행사를 열었습니다. 올해 정월대보름 행사는 구청 어울림마당에 각 동 풍물단들이 모여 지신밟기를 하며 부평구의 번영과 53만 부평구민들의 안강(安康)을 축원했습니다. 이어 유수지 체육공원에서는 1천200명의 …

全文읽기

현대제철, 세계 최초 내화내진 복합성능 강재 개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내진강재 시장을 선도해 온 현대제철이 세계 최초로 내화내진 복합성능 강재를 개발하면서 이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은 최근 고강도 내화내진 복합성능을 가진 H형강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제철은 두께 15㎜, 25㎜의 355MPa급 H형강개발을 완료하고 올해 안으로 35㎜까지 규격을 확대하는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