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인천공약 발표…인천표심 어디로 향하나

KakaoTalk_20170424_163953323

[경인방송=고광진 기자]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선거 운동 시작 일주일 만에 인천지역 대선공약을 늑장 발표했는데요. 더민주는 여러 차례의 공약 검증과정을 거쳐 실현 가능한 10대 공약을 엄선하기 위해 늦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고광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오늘(24일) 기자회견을 열고 …

全文읽기

동북아 최대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사회적 책임은 ‘모르쇠’

동북아 최대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전경사진
출처=파라다이스시티 제공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최근 인천 영종도에 개장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앞서 <경인방송>에서 동북아 최대 규모로 인천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라는 보도를 해드렸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관광산업을 이끌겠다는 포부와 달리 지역사회 공헌사업에는 인색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안재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전체 부지, 축구장 46배 크기인 …

全文읽기

인천지역 전경련 소속사들 탈퇴 의사 ‘미흡’ … 선광만 탈퇴 의사

PYH2017041337810001300_P2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앵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촉발된 정경유착 문제와 관련해 대기업들이 속속 전국경제인연합회를 탈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천에 본사를 둔 기업들은 탈퇴 의사가 대부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해 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수사과정에서 정경련의 잘못이 드러나면서 해체 여론이 높았습니다. …

全文읽기

2017년 4월 24일 인천모바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난 21일 부평역 유세서 “해경 부활과 인천 환원” 약속 -대선 유력 후보들, 해경 부활과 인천 환원 공약 잇따라 내걸자 인천지역 크게 환영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보수성향 원로 만나 …

全文읽기

더민주 문재인 후보 인천 방문 집중 유세 현장

PYH2017042147840001300_P2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조금 전 인천을 찾아 부평역 앞 광장에서 인천지역 집중 유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진짜 정권 교체를 강조하며 선거 표심의 바로미터인 인천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강신일 기자. (기자) 네. (앵커) 공식선거운동 개시 …

全文읽기

페이스북에 허위사실 기재한 공무원 고발당해

인천시선관위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는 19대 대선과 관련해 자신의 에 특정 후보자에 대해 허위 사실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여러 차례 올린, 공무원 A씨를 인천지방검찰청에 고발했습니다. 현행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공무원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하고 선거 운동을 할 수 없으며, 누구든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

全文읽기

인천해양경비안전서, 낚시객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자료사진 (1) (1)

[경인방송=고광진 기자] 인천해양경비안전서는 오는 30일까지 연안부두, 남항부두, 영흥 진두항에서 낚시객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인천해경은 부두를 찾는 낚시객을 대상으로 신분증 지참, 선내음주행위 금지 등 내용의 전단지를 전달하며 안전을 당부할 계획입니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5월 1일부터는 승선신고서 허위작성, 구명조끼 미착용, 영업구역 …

全文읽기

SK인천석유화학과 주민협의회, SK행복날개공원 환경개선

사진 1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서구 석남동 주민들의 도심 속 휴식공간인 SK행복날개공원이 리모델링을 거쳐 새롭게 단장됐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과 인근지역 주민협의회 대표 등 30명은, 오늘(21일) 회사 인근에 위치한 SK행복공원의 환경 정비를 완료했습니다. SK행복날개공원은 지난 2011년 SK인천석유화학이 지역사회와 소통공간을 마련하고 도시경관 개선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수목을 …

全文읽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변호사시험 10명 중 8명 합격

인하대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변호사 시험 합격률이 66.8%로 나타났습니다. 전국 평균 51.5%보다 높으며, 올해 졸업생 10명 중 8명이 합격했습니다. 인하대는 올해 초 실시한 제 6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 결과 전체 응시자 72명 중 48명이 합격해 66.7%의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

全文읽기

인천시, 참조기 종자 조기(早期) 생산 성공

인천시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인천시가 연평도 파시의 부활을 위해 참조기 자원 회복에 나섰습니다. 연평도 파시(波市ㆍ바다 위 생선시장)는 우리나라 3대 참조기 파시 중 하나였지만, 환경변화와 중국어선의 무자비한 남획으로 참조기 어획량이 급감해 사라졌습니다. 인천시 수산자원연구소는 이러한 참조기의 수산자원 회복을 위해 수년간 지속적으로 관리해, 참조기 …

全文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