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랭 베르세(Alain Berset) 스위스 대통령과 리누스 폰 카스텔 무르(Linus Von Castelmur) 주한 스위스 대사 등 11명이 오늘(8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를 방문했습니다.

방문단은 김태한 사장으로부터 회사와 사업에 대한 소개를 들은 후, 단일공장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을 둘러봤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고객이자 세계적 바이오제약 기업인 스위스 로슈(Roche)社의 한국 법인인 한국로슈 사도 함께 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3년 스위스 로슈사와의 장기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다수의 스위스 기업들과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또한 사업 초기단계인 2011년부터 배양기(바이오리액터)를 비롯한 바이오의약품 생산의 핵심 부품분야에서 스위스 기업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문 역시 스위스 기업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창립 만 7년 만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CMO기업으로 성장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높이 평가한 스위스 정부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스위스는 대표적인 의약품 수출국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제약, 생명공학 분야의 연구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세계적 바이오제약 기업인 로슈와 노바티스(Norvatis)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