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늘부터 연말까지 '찾아가는 해양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들어 바다를 이용하는 법이 다양해지면서 해양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해수부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해양 안전교실'을 운영하고 있고, 지난해 교육에는 약 5만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에서는 선박의 탈출순서와 요령, 구명보트와 뗏목 탑승법과 구명장비 작동법, 구명조끼 착용법 등, 선박 재난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형 안전교육이 실시되는데요. 그외에도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소화장비 사용법, 밀폐공간을 탈출하는 법도 교육하게 됩니다.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에는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일반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해양사고를 예벙하고, 비상시 안전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가끔 구름 많다가 차차 흐려져 경기 동부에는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