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2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가 인천 내항 1.8부두를 '도시재생 혁신지구'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재생사업 중심지를 혁신지구로 지정하고 규제를 과감히 풀어 활력의 중심지로 조성하는 제도인데요. 혁신지구에는 융.복합 혁신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각종 규제를 풀어주는 다양한 특례가 부여된다고 합니다. 인천시는 인천 내항1.8부두 재개발이 도시재생 혁신지구 시범사업으로 추진 될 수 있게 법률 개정안에 항만법 절차 간소화를 포함해 수정 가결하도록 정치권에 건의도 했는데요. 개정안에 따르면, 도시재생 혁신지구 제도를 신설해, 산업.상업. 주거. 복지. 행정 등의 주요기능이 집적된 지역의 활력 거점을 조성하게 됩니다. 인천시는 우선 항만 물동량 감소에 따라 내항 1.8부두를 해양문화.관광거점으로 재개발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이를 통해 내항 시설이용도 활성화되고, 항만 주변 주민들의 생활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따르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당분간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과 모레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