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앞으로 인터넷을 통해 수백 건의 항만 민원신고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항만민원 일괄 인터넷 신고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실시합니다. 그동안 민원인은 항만민원 신고시에 '해운항만물류정보 시스템'을 통해 직접 입력하거나 중계망 사업자를 통해 전자문서를 일괄로 신고했었는데요. 직접신고방식은 비용이 들지 않지만 건별로 일일이 입력해야 했기 때문에, 컨테이너 화물과 같이 신고대상 건수가 많은 경우는, 대부분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중계망 사업자를 통해 신고를 해왔습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선사.대리점 등 민원인이 직접 인터넷으로 다수의 항만 민원을 일괄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 겁니다. 이 서비스는 수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건별로 입력하지 않아도 한 번에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올 10월부터는 모든 항만민원에 해당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인데요. 민원인들의 경제적 부담이 줄 수 있는 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