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부두가 개장합니다. 22만 5천톤급 초대형 크루즈선이 안전하게 접안할 수 있는 부두와 연면적 6566제곱미터 규모의 2층 터미널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조수간만의 차가 큰 인천항의 지리적 특성을 감안해 최대 13미터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여객 승강장치도 설치가 됐다고 합니다.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에 초대형 크루즈선이 입항할 경우 여객 5천여명의 지역명소 관광과 쇼핑 등을 비롯해 선박의 항만시설 사용, 선용품 선적 등으로 항차당 20억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은 개장을 기념해서 오후 6시에 11만 4천톤급의 코스타세레나호가 승객 2800명, 승무원 1100명을 싣고 5박 6일의 일정으로 출항할 예정입니다. 아시아지역의 크루즈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아시아 크루즈관광의 중심지가 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으며, 오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서해5도는 구름 많다가 아침에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