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3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오는 5월 5일 제 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인천해경 함정전용부두에서 개최합니다. 인천해경은 이 날 3천톤급 대형함과 500톤급 중형함을 공개해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경비함정에 승선해 해양경찰관이 바다에서 하는 임무를 알아보고, 각종 장비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인데요. 경비함정 종이모형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심폐소생술/ 해양경찰 정복과 구명조끼 입기/ 해양오염 사진 전시회 등 , 다채로운 행사와 수상오토바이를 전시하고 포토존을 설치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 해경은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해양경찰 관현악단의 연주와 함께 마술공연도 선보여서 어린이들을 위한 즐거운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별도의 신청 없이 5일에, 인천해경 함정전용부두로 방문하면 됩니다. 어린이들이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부모님들과 함께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까지 바람이 로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