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그리고 전국 대부분의 공항은 구름 조금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6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여권에 낙서나 메모를 하거나 해외 관광지의 기념 스탬프를 찍었다가 해외발 항공기에 탑승하지 못하는 경우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여행의 경우 특히 유의해야 하는데요,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테러로 출입국 심사가 강화됐기 때문입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작은 메모만 해도 여권 훼손에 해당할 수 있다는 주의 사항을 여권안내 홈페이지(www.passport.go.kr)에 공지했다”면서 “국민권익위원회의 권고로 같은 내용을 여권 뒷장에 있는 유의사항란에 조속히 표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최근 들어 핀란드 소속 항공사 등에서 작은 낙서·메모를 하거나 페이지를 임의로 뜯은 경우, 여권표지 손상 등 경미한 훼손이 있는 경우에도 항공권 발권을 제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항공정비(MRO)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프로젝트가 관련 법률 개정을 앞두고 있어 주목됩니다. 이번 개정안은 인천공항공사의 사업 목적에 항공기 취급업·정비업, 항공 종사자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사업, 인천공항 주변 지역 개발사업 등을 새로 추가하는 게 주 내용입니다. 인천공항은 하루 20만명의 이용객이 이용하는 세계적 공항이지만, 공항 내 항공정비는 2개 국적 항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자가정비와 해외 위탁정비에 의존하는 실정입니다. 이 때문에 연간 4조원에 가까운 국부가 해외 위탁비용으로 유출되고 정비 불량에 따른 결항률도 20%를 넘어선 상황입니다. 인천시는 인천공항이 글로벌 허브공항이 필수적으로 제공하는 항공정비 서비스를 벤치마킹해 수요에 대처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 새벽에서 아침에는 해안공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5km이하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그리고 전국 대부분의 공항은 구름 조금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1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여권에 낙서나 메모를 하거나 해외 관광지의 기념 스탬프를 찍었다가 해외발 항공기에 탑승하지 못하는 경우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여행의 경우 특히 유의해야 하는데요,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테러로 출입국 심사가 강화됐기 때문입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작은 메모만 해도 여권 훼손에 해당할 수 있다는 주의 사항을 여권안내 홈페이지(www.passport.go.kr)에 공지했다”면서 “국민권익위원회의 권고로 이 같은 내용을 여권 뒷장에 있는 유의사항란에 조속히 표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들어 핀란드 소속 항공사 등에서 작은 낙서나 메모를 하거나 페이지를 임의로 뜯은 경우, 여권표지 손상 등 경미한 훼손이 있는 경우에도 항공권 발권을 제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