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7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최근 5년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조종사 수가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비용항공사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결과로 정체기를 보이고 있는 대형항공사(FSC)와 대조됩니다. 게다가 항공기당 필수 인력 수를 웃돌아, 중국 항공사들의 공격적 조종사 확보에 따른 인력난에 대한 대비책도 갖췄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국토교통부가 분석한 항공 종사자 현황에 따르면, 2014년부터 최근 5년간 저비용항공사의 조종사 수는 751명에서 2018년 1688명으로 급증했습니다. 반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는 같은 기간 4%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BT21 특별 콜라보레이션 영상인 “인천공항을 즐기는 8가지 방법(8 delights of Incheon Transfer)”이 뉴욕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공항중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페스티벌은 1957년 창설됐는데요, 클리오 광고제, 칸 국제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중 하나로 꼽힙니다. 5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심사위원 300명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진행되는데요,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8월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 “BT21”을 활용한 인천공항 홍보영상을 제작해 아시아, 미주 등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타겟 지역인 아시아 및 미주 지역 외에도 영상의 인기가 유럽, 중남미 등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등 글로벌 파급력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1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중부공항은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예상됩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3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최근 5년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조종사 수가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비용항공사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결과로 정체기를 보이고 있는 대형항공사(FSC)와 대조됩니다. 게다가 항공기당 필수 인력 수를 웃돌아, 중국 항공사들의 공격적 조종사 확보에 따른 인력난에 대한 대비책도 갖췄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국토교통부가 분석한 항공 종사자 현황에 따르면, 2014년부터 최근 5년간 저비용항공사의 조종사 수는 751명에서 2018년 1688명으로 급증했습니다. 반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는 같은 기간 4%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