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2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유일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과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함인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분야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 역량 확보, 항공부품산업과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육성 등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업무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협약이 항공산업 기술역량과 체질 강화를 위한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항공부품 제조기업의 경우 제품의 특수성으로 인해 시험·인증 진행 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양 기관이 그간 축적한 항공산업 기술·노하우를 토대로 해당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여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을 전망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6년 후인 2025년에는 비행기를 타고 울릉도를 갈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서울을 기준으로 울릉도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총 7시간가량에서 1시간 정도로 크게 줄어들 전망인데요, 50인승 이하 소형항공기가 취항할 예정인 울릉공항은 사동항 부근에 건설됩니다. 1200m급 활주로 1개와 여객터미널 등이 들어서게 되고 연간 이용객은 90여만명으로 추산합니다. 울릉공항이 개항하면 주요 국내공항에서 하늘길로 바로 연결이 가능해 소요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습니다. 또 기상이 나쁠 경우 여객선이 오랜 시간 발이 묶여 주민은 물론 관광객도 큰 불편을 겪어 왔는데요, 이 때문에 2011년 '4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에 울릉공항 건설계획이 반영됐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대체로 맑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2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중부내륙공항을 중심으로 5,000m이하의 박무가 예상됩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3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유일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과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함인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분야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 역량 확보, 항공부품산업과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육성 등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업무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협약이 항공산업 기술역량과 체질 강화를 위한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양 기관이 그간 축적한 항공산업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해당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여서 발전 가능성은 매우 높을 전망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