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등 전국 공항은 높은 구름 많이 끼어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 구름 많다가 점차 맑아 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4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항공정비(MRO)와 항공물류·산업 개발 등 ‘공항경제권’ 구축을 위한 밑그림이 그려집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항공화물 인프라 개발 및 운영 중장기 전략수립 용역’을 발주할 예정인데요, 10억 원 상당이 투입되는 이번 용역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에 대한 운영 현황과 개발 및 중장기 계획을 세웁니다. 특히 화물터미널 지역 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화물터미널 등이 각각 2022년, 2023년에 계약이 끝나 인수와 운영 방안, 화물터미널 재배치, 개발 방안도 수립합니다. 공사는 글로벌 항공기구와 공항 등의 주요 항공물류 정책과 환경을 분석해서 인천공항 항공물류 인프라를 개발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항공’을 소재로 하는 자율 창작 문학 발굴을 위한 제7회 항공문학상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작품접수는 6월 17일인 오늘부터 8월 15일까지입니다. 공모부문은 소설, 시, 수필 총 3개 부문인데요, 공모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기성작가를 제외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모집합니다. 많은 공모자에게 수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작품 접수는 부문 관계없이 1인당 1작품으로 한정하였고, 중복 출품 또한 불가능합니다. 오는 제7회 항공문학상은 참가자 유도를 위하여 공모 시기를 변경하고, 시상식 개최 일정도 일부 조정 하였습니다. 60일간 공모를 마치고 부적격자(기성작가 등) 확인, 1차 예심, 2차 본심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확정 통보합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등 전국 공항은 높은 구름 많이 끼어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 구름 많다가 점차 맑아 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8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끼어있는데요,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 구름 많다가 점차 맑아 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9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항공정비(MRO)와 항공물류·산업 개발 등 ‘공항경제권’ 구축을 위한 밑그림이 그려집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항공화물 인프라 개발 및 운영 중장기 전략수립 용역’을 발주할 예정인데요, 10억 원 상당이 투입되는 이번 용역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에 대한 운영 현황과 개발 및 중장기 계획을 세웁니다. 특히 화물터미널 지역 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화물터미널 등이 각각 2022년, 2023년에 계약이 끝나 인수와 운영 방안, 화물터미널 재배치, 개발 방안도 수립합니다. 공사는 글로벌 항공기구와 공항 등의 주요 항공물류 정책과 환경을 분석해 인천공항 항공물류 인프라를 개발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