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에몬스가구, 이모션 매트리스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ICT 기술융합으로 스마트해져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6-25, 수정일 : 2019-06-25
에몬스가구 디자인연구소 이범석 이사(왼쪽)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고 있다. <에몬스가구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에몬스의 ‘이모션 매트리스’가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시상식은 최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한국표준협회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성과를 이룬 기업, 융·복합 혁신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 등을 수상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경제성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에몬스가구의 이모션 매트리스는 모션 메커니즘과 매트리스가 결합되어 매트리스가 움직이는 형태로 기기가 노출 되지 않고 공간이나 침대 프레임에 제약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CT 기술인 비 접촉식 ‘웰슬립 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하여,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합니다.

특히 침대 위 여가 활동 중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되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합니다.

이 외에도 무호흡시 진동, 코골이 시 코골이 방지 모드,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웰 슬립 앱(App)’을 통해 나만의 수면 데이터를 매일, 매주, 매월 체크하여 내가 어떤 환경일 때 가장 완벽한 잠을 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