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GM)는 오늘(25일) 인천 부평에 있는 GM의 한국 디자인센터에서 GM의 한국 사업장이 가진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재확인하는 ‘2019 쉐보레 디자인 프로그램’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GM 수석 부사장 겸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인 줄리안 블리셋을 비롯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주식회사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GM은 지난해 한국 사업을 위한 미래 계획 확정 이후 이룬 그 동안의 성과와 미래 사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국내 투자 등 전반적인 회사 경영 현황을 공유했습니다.

이어 기자간담회에서 경영진 철수설과 '10년 약속' 이후 계획에 관한 질문에 대해 답했습니다.

줄리안 블리셋 부사장은 "수억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를 해서 창원에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CUV)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을 짓기로 했다"며 "도장공장은 최소 수명이 30∼35년이고, 한국을 향한 우리의 의지는 더 장기간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블리셋 부사장은 "8∼9주 전 임명된 뒤 한국 방문이 네 번째로, 한국이 얼마나 중요한 시장인지를 보여준다"며 "한국지엠에 강한 자신감과 확신, 의지를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는 차량 개발을 위해 GM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한국지엠 역시 내수와 수출 시장을 위해 글로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지난해 GM은 한국에 차세대 SUV와 CUV를 배정하는 등 매우 중요한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고 GMTCK와 GM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를 설립했다"며 "이제는 투자 성과를 보여줄 때"라고 설명했ㅅ브니다.

블리셋 부사장은 "여기에 이해관계자들의 지원과 희생이 있었다"며 산업은행, 한국 정부, 한국내 협력사, 대리점, 노동조합, 그리고 임직원 등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부평공장에서 글로벌 소형 SUV 트랙스 생산 연장을 위한 5천만 달러 추가 투자와 창원공장 도장공장 착공 등으로 한국에서의 견고하고 수익성 있는 미래를 위해 계획된 투자를 차질없이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쉐보레는 지난해부터 5년 동안 15개 차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에 따라 신차를 출시해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8월 말과 9월 초에 정통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와 아메리칸 대형SUV 쉐보레 트래버스를, 내년엔 트레일 블레이저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내수 포트폴리오에서 SUV 비중을 60%로 올리고 판매 재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젬 사장은 구조조정 계획과 관련해서는 "어느 부서이든 효율성 기회를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GMTCK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GMTCK는 GM 글로벌 R&D 센터에서 차량 개발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설비와 자원을 갖춘 핵심적인 사업장으로, 신기술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리모델링된 디자인센터, 세이프티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는 "GMTCK는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남미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전체 엔지니어 중 약 4분의 1이 GM의 전기차 개발을 맡고 있는 등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