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반 오전 8시 반에 출발하는 백령행 코리아킹호는 오늘 휴항이 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오는 8월 16일까지 해양오염 예방을 위해서 해안가에 무단으로 방치된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 재질의 선박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인천해양경찰서는 인천해수청, 시군.지방자치단체 등 8개의 관계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단속반을 구성해서 휴업 또는 미운항 선박, 폐업보상선박, 등록말소선박을 대상으로 무단방치.투기 행위를 조사하고, 이들 선박이 침수되거나 관리상태가 불량할 경우 위반 여부를 조사해 처벌할 방침인데요. 또 향후에는 해당 해역 관리청과 대상 선박의 정보를 공유하고 제거 조치까지 취한다고 합니다.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 재질 선박의 무단 방치는 해양 환경을 위해서 엄격하게 단속돼야 하는데요. 선박의 소유자는 선박을 불법처리할 경우 폐기물 관리법 등에 의해 처벌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인지하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폐선박을 처리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장마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모레까지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낮겠지만, 오늘까지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