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재창업 2개 분야 우수 기술 및 지식산업형 아이템 보유 창업기업 모집



(앵커)

경기도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 창업기업 발굴에 나섭니다.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이 같은 내용의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에 참가할 예비·재창업자를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합니다.

한준석 기잡니다.

(기자)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는 물론, 실패 경험이 있는 재창업자까지 육성·지원하기 위해 민선7기 경기도가 선보이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시상금만 지급하던 'UP창조오디션'의 단편적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창업 초기 단계의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액셀러레이팅과 해외 진출 기회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시·군 창업경진대회 입상자는 서류심사를 면제하는 등 도내 시·군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경기도 대표 창업 리그전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창업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와 혁신적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가 참가하는 '창업 분야'와 실패의 경험이 있는 예비 또는 창업 3년 이내 재창업자를 위한 '재창업 분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결선대회는 9월과 10월에 분야별로 각각 개최되며, 재창업전에서는 총 6팀, 창업전에서는 총 5팀의 입상자를 각각 선정하게 됩니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와 사업화지원사업 참여시 가점, 특례보증 혜택, 해외진출 프로그램 참여기회 부여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 밖에도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약 2개월간 전문 액셀러레이팅 지원기관으로부터 밀착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도 관계자는 "창업공모전을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우수한 창업기업과 재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경인방송 한준석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