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짙은 박무가 끼어 있고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2200m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8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상반기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운항정시성 개선 종합점검을 실시한 결과 항공기 출발지연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6.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공항의 월평균 사전출발지연은 7.7분, 추가지상이동시간은 3.6분으로 총 월평균 출발지연시간은 11.3분이었습니다. 서울지방항공청은 올해 상반기 인천공항의 항공교통량이 전년 동기 대비 5.4% 늘어난 10만103편에 달했지만, 활주로 3본을 이·착륙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경·운영하고 출발 항공기간 분리기준을 시간대별로 축소적용하는 등 특별대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이번 달 국제선 항공권 유류할증료가 3개월 만에 한 단계 내린 데 이어 다음 달에는 동결됩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발권하는 국제선 항공권에 이동 거리에 따라 추가로 붙는 유류할증료는 편도 기준 최고 4만9천200원이 부과되는데요, 국내선 유류할증료는 이번 달보다 한 단계 낮아져 5천500원에서 3천300원으로 내립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8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7월에 이어서 4단계가 적용됩니다. 유류할증료는 싱가포르 항공유의 갤런당 평균값이 150센트 이상일 때 단계별로 부과하고, 그 이하면 받지 않습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멀리 가는 여행객이 더 많은 금액을 내는 '거리 비례 구간제' 방식을 적용하는데요,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운항 거리 500마일 미만부터 1만 마일 이상까지 총 10개 구간으로 구분해 유류할증료를 차등 부과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구름 많고 낮동안 중부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9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짙게 끼어 있고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2200m입니다. 오늘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은 구름 많고 낮동안 중부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1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상반기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운항정시성 개선 종합점검을 실시한 결과 항공기 출발지연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6.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공항의 월평균 사전출발지연은 7.7분, 추가지상이동시간은 3.6분으로 총 월평균 출발지연시간은 11.3분이었습니다. 서울지방항공청은 올해 상반기 인천공항의 항공교통량이 전년 동기 대비 5.4% 늘어난 10만103편(출발)에 달했지만, 활주로 3본을 이·착륙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경·운영하고 출발 항공기간 분리기준을 시간대별로 축소적용하는 등 특별대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