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대 최용규 이사장, 인천재능대 고려인 직업연수 과정 참관
인천 / 사회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7-17, 수정일 : 2019-07-17
인천대 최용규 이사장이 재능대 고려인 직업연수 과정을 참관한 뒤 연수생들과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재능대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재능대(총장 이기우)는 어제(16일) 인천대 최용규 이사장이 내방해 대학에서 진행중인 2019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과정을 참관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용규 이사장은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 실습실에서 한식조리 교육을 받는 고려인 연수생들을 만나 실습과정을 살펴보며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어 재능대 화장품과와 간호학과, 항공운항서비스과 등 여러 실습실 투어를 진행했고 글로벌 직업교육 관련 인천대와 인천재능대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습니다.

최용규 인천대 이사장은 “산업현장에 특화된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단기간에 학생들을 전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체계에 감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기우 총장은 “앞으로 인천대와 재능대가 각 대학의 특화된 장점을 살려 협력한다면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2015년부터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재단에서 주관하는 2019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과정을 5년 연속으로 수행하고 있는 유일한 기관입니다. 
  
러시아·CIS 출신 연수생 42명을 대상으로 뷰티, 한식조리, 호텔 식·음료 서비스 관련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9월 9일까지 교육을 진행합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