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20분 현재 전 항로가 안개로 인해 운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지방자치단체들과 함께 전국의 27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성수기인 이번 주부터 8월 25일까지 해수욕장 이용 준수사항 위반행위에 대한 집중 점검과 단속을 실시합니다. 해수욕장법에서는 해수욕장에서 무허가 상행위나 시설물 설치행위, 쓰레기투기행위, 지자체 조례로 정한 해수욕장 이용 지장초래행위 등을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고, 위반 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는데요. 이번 단속기간 중에는 특히 피서용품 대여업자가 개인 피서용품 사용을 방해하는 행위, 무허가 상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고 합니다. 그간 주요 민원사례로는 차량진입방해, 입수 이용료 징수, 부당한 자릿세, 과도한 이용 요금 등이 있었는데요. 해수부에서는 적정 요금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유도해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에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즐길 수 있게 만들 계획입니다. 매년 반복된 해수욕장 이용 불편사항이 개선돼서 국민들의 휴가가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되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는 구름이 많겠고, 경기내륙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5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