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는 오늘(23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항 및 2019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구청장이 공약한 6개 분야 54개 사업과 2019년도 주요사업에 대 추ㅐ진실적을 보고하고 향후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습니다.

6개 분야 54개 사업인 공약사항은 현재 22.2%의 공약이행을 완료했ㅅ브니다.

지역경제분야는 서운일반산업 단지 준공과 계양산업단지 조성, 계양산 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등을 추진했습니다.

재난안전분야는 CCTV 통합관제센터와 112, 119재난망 연계시스템 구축 및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행정도시 구현, 재난 예·경보 시스템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역사문화교육분야는 인재 양성 장학 재단 설립, 계양산성 복원과 계양산성 국가사적 지정 및 계양 산성박물관의 연내에 완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분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 노인 일자리 지원확대, 권역별 치매주간보호센터 설치 운영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시환경 분야는 서울지하철의 계양과 연장 적극 추진, 계양 야구장 등 체육시설 건립으로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소통참여 분야는 구청장과 만남의 날 지속 운영, 온라인 주민패널 및 주민참여포인트제 운영, 주민참여예산제 등 주민의 참여 확대 및 청렴도시 계양 만들기를 위해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구민이 만족하는 최상의 성과를 이루기 바라며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와 추진으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