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부분이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연평행 플라잉카페리호는 안개로 운항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지역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잇따라 개장했습니다.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곳부터, 산기슭에 있는 자연 친화형 물놀이장까지 다채로운데요. 인천 서구는 가좌어린이공원, 청라늘푸른공원 등 지역 7개 공원에서 물놀이장을 운영합니다. 계양구는 효성동 천마산 기슭에 자연 친화형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해 운영 중입니다. 계곡물 대신 100미터 지하 암반수와 상수도를 공급해서 수질 문제를 해소했다고 합니다. 부평구도 백운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지난 1일부터 운영중인데요. 조합놀이대와 그늘막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구에서는 송현근린공원에서 어린이 체험형 물놀이터 '또랑'을 운영하고, 미추홀구는 수봉공원에 물놀이공원을 개장했습니다. 인천지역 물놀이장은 대부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데요. 인천시와 군.구는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진행해서 수인성 질병의 감염을 막을 계획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안전관리도 철저히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겠습니다.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벗어나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서해5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