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3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약간의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백령행 모든 항로가 안개로 인해 출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여름철을 맞아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8월 1일부터 16일까지 원산지표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특별단속에서는 휴양지에서 여행객들의 수요가 많고 원산지표시 위반 우려가 있는 참돔, 가리비 등의 품목에 대해 집중 단속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이와 함께 전국 음식점, 수산물 유통.가공.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은 뱀장어, 미꾸라지 등 품목의 원산지표시 위반행위도 일제 단속할 계획입니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고,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5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산지표시 특별단속이 실시되는건데요. 소비자들은 수산물을 구입할 때 꼭 원산지를 확인하고, 의심이 될 경우에는 1899-2112번으로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고, 낮부터 밤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