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만천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공항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온 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저비용항공사(LCC)는 소비자 서비스 강화와 단골 고객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데요, 더 이상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대형항공사(FSC)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국적 LCC 1위인 제주항공은 2016년 ‘리프레시 포인트’를 도입해 현재까지 총 450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기존 대형항공사 마일리지 제도는 좌석 예매가격에 따라 다른 수준의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등 복잡했는데,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적립률이 1000원당 50포인트로 일정하게 단순화했습니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포인트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아둔 포인트가 부족하다면 현금으로 리프레시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제1터미널에 이어 7월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도 ‘국제운전면허발급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개설된 것인데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발급센터에서 국제면허증을 발급받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올해 7월에 개소한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발급센터와 지난해 문을 연 제1터미널 발급센터에 해외여행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1터미널에는 출국장 3층 중앙에 위치해 있고요, 제2터미널 발급센터는 2층 정부종합행정센터 내에 위치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운전면허증과 여권용 사진 1매가 필요하고 수수료는 8,500원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5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공항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온 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4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만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공항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온 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7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저비용항공사(LCC)는 소비자 서비스 강화와 단골 고객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데요, 더 이상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는 대형항공사(FSC)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국적 LCC 1위인 제주항공은 2016년 ‘리프레시 포인트’를 도입해 현재까지 총 450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적립률이 1000원당 50포인트로 일정하게 단순화했습니다. 즉 1포인트당 1원의 가치인데요, 유류 할증료와 공항시설 사용료 등을 제외한 항공운임을 기준으로 5%를 적립할 수 있고, 리프레시 포인트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포인트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아둔 포인트가 부족하다면 현금으로 리프레시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