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는 안개로 인해 출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해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섬 여행 후기공모전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고, 지난해에는 174편이 접수돼,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일화나 섬 관광명소. 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작성해 9월 30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 하순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등 최종 수상작 14편을 선정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한다고 하는데요. 대상 수상자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게됩니다. 인천 주변에는 특히 아름다운 섬이 많은데요. 아름다운 우리섬을 마음껏 여행하면서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여행후기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5도는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