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는 안개로 인해 출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인 8월 3일에 신도, 시도, 모도 주민들을 위한 경인방송의 섬마을 콘서트가 열립니다. 수기해수욕장에서 토요일 저녁 7시부터 펼쳐지는데요. 옹진군 북도면의 수기해수욕장은 삼목선착장에서 10분정도 배를 타고갈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섬입니다. 특히 수기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백사장이 고와서 어린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주말에 펼쳐지는 섬마을 콘서트는 특히 여러 중요한 의미도 갖는다고 합니다. 서해평화도로 건설 기념과, 수기해수욕장 공식 지정 기념으로 콘서트를 열게됐고 또 갯벌체험어장 개장을 축하하는 의미도 담는다고 합니다. 가수유현상과 신계행, 양양, 장태주 송혁등이 출연하고 진행은 개그맨 조지훈씨가 맡게 되는데요. 휴가철 인천섬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콘서트를 많이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가끔 구름많고, 경기동부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