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6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적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12시에 출발하는 톈진행 항로와, 오후 5시에 출발하는 다롄항로, 오후 6시 칭다오행, 오후 7시 옌타이행, 밤 10시에 출발하는 롄윈강, 오후 11시 55분에 출발하는 잉커우 항로 모두 정상적으로 운항될 예정입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경기도 가평군, 남양주와 합동으로 북한강 일대에서 합동 기동 단속반을 운영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협하는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했습니다. 무면허 조종, 주취운항, 안전장비 미착용 등이 안전을 저해하는 '수상레저 안전법 위반행위'인데요. 이번 단속으로 총 14건이 적발됐습니다. 수상레저활동자들의 무면허 조종, 무등록기구 조종 위반 사례 등이 특히 많았다고 하는데요. 북한강 일대에는 75개의 수상레저사업장이 영업 중으로, 성수기를 맞아 수상레저활동자가 급증하면서 위반행위도 속속 드러나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 활동자 스스로가 수상레저안전법을 준수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즐겨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는 가끔 맑다가 밤에 흐려지겠고, 경기남부에는 밤에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오늘까지 서해안은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