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인천과 섬을 연결하는 일부 여객선은 안개로 인해 출항 대기상태입니다. 이작도행 일부 항로는 출항이 지연됐고, 오후에 출발하는 항로는 정상 운항됩니다. 국제여객선은 오후 5시에 출발하는 다롄항로, 오후 6시 칭다오항로, 오후 7시에 출발하는 옌타이 항로 모두 정상 운항될 예정입니다.

해양영토의 중요성과 수호 의지를 다지는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이 시작됐습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은 차세대 주역인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전국에서 선발된 150명의 대학생과 인솔요원, 안전요원 등 30명을 포함해 총 180명이 함께한다고 합니다. 참가자들은 서울을 시작으로 7박 8일동안 울릉도, 독도, 백령도, 거문도 등 우리나라의 끝단 도서와 해양도시 그리고 선조들의 독립운동 성지를 탐방하게 되는데요. 해양레포츠와 해양문화 체험, 해양 안전교육, 그리고 해안정화활동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가자들이 해양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고, 미래의 해양인재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 및 서해5도는 구름 많고, 대기불안정으로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모레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