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조금 낀 날씨로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8000m입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6도 낮 최고기온은 32도가 되겠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 업계의 실적에 경고등이 들어온 가운데 지난 3월 신규 면허를 받은 업체들은 취항도 하기 전에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대대적인 노선 변경이 불가피한 데다 일부 업체들은 경영진 교체에 따른 변경면허를 다시 승인받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플라이강원과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는 주요 일본 노선 취항 계획 변경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한·일간 경제전쟁 여파로 일본을 찾는 여행객이 크게 줄어든 데 따른 것입니다. 최근 주요 LCC 업체들은 물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FSC)까지 일본 노선을 중단하거나 축소하자 신규 LCC들은 사업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2일간 인천국제공항 문화공원 일대에서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은 글로벌 5대 공항으로 성장한 인천공항이 공항상주직원 및 여객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개최해 왔는데요, 특히 세계인을 사로잡은 K-POP 등 최정상급의 출연진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국내 및 해외관람객 3만여 명이 참여하는 글로벌 야외음악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공항 한류 K-POP 콘서트 ▲고품격 크로스 오버 콘서트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SKY FUN FUN ▲폐자원을 활용한 UP-Cycling 페스티벌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조금 낀 날씨로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8000m입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구름 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는 소나기가 오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조금 낀 날씨로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구름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중부지방에는 소나기가 오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6도 낮 최고기온은 32도가 되겠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 업계의 실적에 경고등이 들어온 가운데 지난 3월 신규 면허를 받은 업체들은 취항도 하기 전에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대대적인 노선 변경이 불가피한 데다 일부 업체들은 경영진 교체에 따른 변경면허를 다시 승인받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플라이강원과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는 주요 일본 노선 취항 계획 변경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한·일간 경제전쟁 여파로 일본을 찾는 여행객이 크게 줄어든 데 따른 것입니다. 최근 주요 LCC 업체들은 물론 대형 항공사들(FSC)까지 일본 노선을 중단하거나 축소하자 신규 LCC들은 사업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