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8. 13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8-13, 수정일 : 2019-08-2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 중부지방 공항을 비롯한 인천공항은 오전까지 비가 오겠습니다.인천의 현재기온은 24.1도 낮 최고기온은 31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NGAP) 운영을 통해 국내외 미래 항공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NGAP는 공사가 개발한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2013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로부터 인증받았는데요, 글로벌 항공정책과 공항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지식 배양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누적 학생 수는 현재까지 1천647명에 달합니다. 국내에선 항공대·한서대 학생들이 이수했고, 홍콩대 전문교육원과 태국 북부방콕대학교  등 해외 항공전문 교육기관도 교육을 받았습니다. 공사는 최근 한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비행장 검사 교육과정도 실시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인한 한-일 항공수요 감소의 장기화에 대비하기 위해서 자체 ‘항공분야 위기대응 비상대책 TF’를 구성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나섭니다. 일본은 그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인데요, 한-일노선은 공사가 운영하는 7개 국제공항 국제여객의 약 43%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15.8%씩 성장해왔습니다. 공사는 7월 3주차부터 7개 지방공항의 일본노선 여객증감률이 감소세로 전환되고, 7월 5주차부터 여객 감소폭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공사는 항공사, 여행사 등 유관기관과의 공동대응으로 중화권·동남아 등 대체노선을 개발하고, 제주노선 내수전환, 국내외 여객유치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다각적으로 시행하여 주위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도 낮 최고기온은 3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만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 중부지방 공항을 비롯한 인천공항은 오전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7도 낮 최고기온은 31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NGAP) 운영을 통해 국내외 미래 항공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NGAP는 공사가 개발한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2013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로부터 인증받았는데요, 글로벌 항공정책과 공항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지식 배양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누적 학생 수는 현재까지 1천647명에 달합니다. 국내에선 항공대·한서대 학생들이 이수했고, 홍콩대 전문교육원과 태국 북부방콕대학교 등 해외 항공전문 교육기관도 교육을 받았습니다. 공사는 최근 한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비행장 검사 교육과정도 실시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