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과원, '2019 ICT 스마트 디바이스톤' 성황리 개최!
경기 / 경제 변승희 (dokyeong@ifm.kr) 작성일 : 2019-08-19, 수정일 : 2019-08-19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내 ICT 디바이스랩에서 열린 ‘제6회 2019 ICT 스마트 디바이스톤’ 행사에서 (앞줄 왼쪽에서 9번째) 경과원 김기준 원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인방송 = 변승희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무박2일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내 ICT 디바이스랩에서 '제6회 2019 ICT 스마트 디바이스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디바이스톤'은 디바이스 메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정해진 시간동안 쉬지 않고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품화하는 팀 단위 협업 프로젝트입니다.
 

'5G 시대를 주도할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30명의 참가자가 7개 팀을 구성해 무박2일간 스마트 디바이스 제작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 경쟁을 펼쳤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유아 대상 분리수거 교육용 쓰레기통 ▲예약 가능한 스마트 엘리베이터 ▲운동일지 자동기록 웨어러블 디바이스 ▲IoT 복싱 글러브 펀치 등 ICT 기술이 접목된 창의적인 아이템들이 선보였습니다.
 

그 가운데 'IoT 복싱 글러브 펀치'가 이번 대회 최우수 아이템으로, '유아 대상 분리수거 교육용 쓰레기통'이 우수 아이템으로 각각 선정됐습니다.  



변승희 dokyeong@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