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이고요, 오늘 중부지방은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3도 낮 최고기온은 31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령화 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 노인 복지수준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오는 9월 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인천공항과 사람을 잇다. 노인복지를 찾다'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공사가 후원하고 한국노인복지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치매 증상별 대분류에 따른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인데요, 노인복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홈페이지의 일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9월 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2편에 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에서 과천까지 17분 만에 주파하는 드론 택시가 2023년 시범서비스에 들어갑니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드론 택배와 택시 등 드론 교통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전담조직으로 2차관 직속 '미래드론교통담당관(과장급)'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미래드론교통담당관은 정부 차원의 드론교통관리체계 마련 및 시범서비스를 2023년까지 구현하고 민간 차원의 드론 택시 서비스모델 조기 상용화를 유도한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내놓았는데요, 국토부는 2023년 드론 택시가 시범서비스에 들어갈 경우 인천공항에서 과천까지 현재 대중교통으로는 122분이 걸리지만 17분 만에 갈 수 있습니다. 또 김포공항에서 잠실까지 현재 자가용으로 73분이 걸리는 거리를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통행시간 단축에 따른 편익은 수도권 기준 연간 2700여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요, 오늘 중부지방은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9도 낮 최고기온은 3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이고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7.6도 낮 최고기온은 31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령화 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 노인 복지수준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오는 9월 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인천공항과 사람을 잇다. 노인복지를 찾다'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공사가 후원하고 한국노인복지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치매 증상별 대분류에 따른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인데요, 노인복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홈페이지의 일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9월 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2편에 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