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구름 많고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4000m의 저시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1도 낮 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이 수속 대기 상태에 따라 무인에서 유인으로 카운터 전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셀프백드랍(자동수하물위탁 서비스) 키오스크를 국내 최초로 현장에 투입했습니다. 우선 아시아나 항공 전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인천공항공사는 하이브리드 셀프백드랍 키오스크 28대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에 배치해 스마트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C 카운터에서 아시아나항공 전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셀프백드랍 서비스를 원하는 승객들은 웹·모바일 체크인이나 인천공항 내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탑승수속을 마친 후 셀프백드랍 키오스크기에서 탑승권을 인식하고 수하물을 맡기면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토교통부 산하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은 최근 ‘2019~ 2022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단체를 발굴하기 위해서 지역사회에서 2016년부터 시행한 제도인데요, 5단계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이 최종 선정됩니다. 인증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인증기관은 인증유지를 위해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합니다. ‘항공안전’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항공안전기술원 주요업무 소개 및 실무전문가 인터뷰, 안전성인증 시연 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구름 많고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4500m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4도 낮 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구름 많고 연무가 남아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000m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2도 낮 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이 수속 대기 상태에 따라 무인에서 유인으로 카운터 전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셀프백드랍(자동수하물위탁 서비스) 키오스크를 국내 최초로 현장에 투입했습니다. 우선 아시아나 항공 전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인천공항공사는 하이브리드 셀프백드랍 키오스크 28대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에 배치해 스마트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C 카운터에서 아시아나항공 전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셀프백드랍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웹·모바일 체크인이나 인천공항 내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탑승수속을 마친 후 셀프백드랍 키오스크기에서 탑승권을 인식하고 수하물을 맡기면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