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서구의회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 연장’ 환영…5호선 유치 노력 '다짐'
인천 / 사회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8-23, 수정일 : 2019-08-23
인천시 서구의회 광역철도 서구유치 특별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포함된 것을 환영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서구의회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서구의회 광역철도 서구유치 특별위원회는 어제(22일)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포함된 것을 환영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이날 김명주 위원장을 비롯 광역철도 서구유치 특별위원회 의원들은“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은 신도시 지역과 기존 원도심을 아우르는 교통대책”이라며 “이번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을 55만 서구 주민과 함께 열열히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나아가 김포와 일산까지 연결되는 광역철도로써 서구 주민들이 GTX A노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 사업”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특별위원회 의원들은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의 마지막 관문인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아 최종 사업이 확정 될 수 있도록 끝까지 협력할 것임을 강조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서울지하철 5호선 유치에도 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서구에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2호선 검단 연장 노선은 독정역∼불로지구 구간 총 4.45km를 연장하는 사업으로 정거장 3개소가 신설됩니다.

이밖에 신도시와 기존 원도심을 아우르는 교통 대책으로, 향후 김포와 일산으로 이어져 GTX- A 노선과 연결될 예정입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