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4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를 비롯해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오늘 국제여객선은 오전9시에 단둥발 오전 9시반에 스다오발 오전 9시 50분에 웨이하이발 항로가 입항합니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내일부터 10월 말일까지 수입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행위에 대해 대대적인 특별단속을 벌입니다. 이번 단속은 최근 수입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적인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우려를 조기에 불식하고 원산지를 속이는 유통질서 교란행위를 바로잡기 위한 것인데요. 위반의 소지가 높은 생태, 참돔, 우렁쉥이, 방어, 참가리비, 꽁치, 뱀장어, 낙지 등 8개 품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형 유통가공업체와 수입물품 이력신고가 미흡한 업체는 관세청과도 협력하여 기획단속을 실시해 단속의 효율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단속 결과 원산지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는 5만원이상 1천 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원산지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10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억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부터 모레 낮까지 서해상에서 북상하는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