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6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 상탭니다. 오늘 국제여객선은 롄윈강발 연운항훼리호가 결항됐고, 잉커우발 범영훼리호는 태풍으로 인해 통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이용자들이 인천항 주요 현안에 직접 참여해 제도나 정책으로 만들어 나가는 ‘소통 프로젝트 e-해해海'를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인천항만공사 웹사이트나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계정을 통해 인천항에 대한 궁금증이나 제안사항, 혁신아이디어, 개선요청 등을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활용해 인천항의 안전 위해요소를 실시간으로 접수하고 안전 분야 전문직원들로 구성된 '인천항 안전지킴이'를 투입해 즉각적인 대응에 나설 계획입니다. 소통 플랫폼을 통해 항만 이용자를 비롯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바람이 30~45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최희선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