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9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다만, 오후 1시에 출발하는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편도만 운항됩니다. 오늘 국제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단둥발 항로가 입항하고, 오전 10시 45분 웨이하이발, 오후 12시에는 스다오발 항로가 입항합니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가 공동주최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한 해시태그 공모전'에서 <씨유어게인>이 1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8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이 되었고, 총 450건의 응모작이 접수되었는데요.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후보작을 선정하고,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최종 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1등 <씨유어게인>은 다시 보자는 의미의 씨유어게인을 활용해, 건강한 바다를 다시 보고싶은 마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당선작들은 해양정화 캠페인과 해양외교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SNS에 게재해 해양플라스틱 저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갈 계획인데요. 태풍이 지나간 이 시점에 더더욱 신경써야 할, 해양쓰레기 문제에 국민들도 모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서해상으로 북상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서울 등 경기 일부지역에는 오늘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