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5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시는 내년 초에 '인천공항 내 항공정비 공용 장비센터 구축 방안 연구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항공정비산업 육성과 공용 장비센터 구축을 위해 서 해외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인천국제공항에 MRO특화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했습니다. 시가 MRO 산업 국내화를 위한 초기 투자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MRO 공용장비센터 선진지 벤치 마킹에 나섰는데요, 공용장비센터를 구축함으로써 MRO단지 조성 시 입주업체들의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는 싱가포르 MRO 단지인 '셀렉타 에어로스페이스 파크'와 독일 함부르크 공항 등의 사례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일본여행 거부운동' 영향으로 올해 추석 연휴에 일본에 다녀온 여행객 수가 작년보다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추석 연휴인 11∼15일 닷새간 인천공항에서 일본으로 떠나거나 일본에서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로 들어온 여행객 수가 일평균 2만5천230명으로 작년 추석보다 29.1%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일본으로 출발한 여행객 수가 하루 평균 1만2천140명으로 작년보다 39.1% 줄었는데요, 일본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들어온 여객 수도 작년보다 16.3%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일본행 여행객 수가 크게 줄면서 연휴 기간 인천공항의 전체 여행객 수도 하루 평균 17만9천명으로 작년보다 4.1% 줄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5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시는 내년 초에 '인천공항 내 항공정비 공용 장비센터 구축 방안 연구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항공정비산업 육성과 공용 장비센터 구축을 위해 해외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인천국제공항에 MRO특화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했습니다. 시가 MRO 산업 국내화를 위한 초기 투자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MRO 공용장비센터 선진지 벤치 마킹에 나섰는데요, 공용장비센터를 구축함으로써 MRO단지 조성할 때 입주업체들의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는 싱가포르 MRO 단지인 '셀렉타 에어로스페이스 파크'와 독일 함부르크 공항 등의 사례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