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재)동구꿈드림장학회가 2019 초등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사진은 지난해 창의인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동구청 제공>
인천시 동구 (재)동구꿈드림장학회가 2019 초등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사진은 지난해 창의인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동구청 제공>


인천시 동구는 (재)동구꿈드림장학회 2019 초등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초등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선발은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계발하여 동구를 빛낼 창의인재로 지원·육성하고 지역 내 초등학교 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생활비 지원을 위해 동구 지역화폐인 동구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선발 기준은 지역 내 초등학교 재학생 중 각종 창의인재 분야 입상실적이 있거나 학교 동아리 참여자로 9월 9일 공고일을 기준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실제 거주하는 대상자이어야 합니다.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대회 3위 이상 입상자는 30만원, 동구의 명성을 떨칠 발전가능성이 많아 육성지원 타당성이 판단되는 우수학생은 20만원, 초등학교 창의‧예‧체‧기능 동아리에 소속돼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은 15만원의 동구사랑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신청은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로 접수 기간 중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구비서류를 갖춰 (재)동구 꿈드림 장학회(동구청 4층 교육아동청소년실)로 제출하면 됩니다.

구는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해 오는 10월 중 수여식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한편 동구꿈드림장학회 관계자는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라며 “대상 자격 요건을 꼭 확인하고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초등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선발접수의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032-770-6088)로 문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