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1만3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이고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시정 10km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3도 낮 최고기온은 24도가 되겠습니다.

부진의 늪에 빠진 항공업계가 수익성 강화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노선 수요 감소에 이어서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생산시설에 대한 드론 테러까지 국제유가 상승이라는 대외변수까지 발생해서 3·4분기 실적 전망이 어두워서인데요, 항공업계는 수익성 높은 제주 노선을 비롯한 국내선은 물론이고 자유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대만과 5월 운수권을 배분받은 중국 등 다양한 노선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활로를 되찾는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대한항공은 포항~제주 노선에 매일(주7회) 비행기를 띄운다고 밝혔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도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노선에서 뺀 항공기를 잇달아 국내선에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미국 애틀랜타 하츠필드-잭슨 국제공항이 세계에서 가장 이용객이 많은 공항에 다시 선정됐습니다. CNN은 국제공항협회(ACI)의 세계 교통 보고서를 인용해서 지난해 1억 7000만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한 하츠필드-잭슨 국제공항이 21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으로 뽑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세계 3대 여객 공항 순위는 2017년부터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국제선 2위는 런던 히드로 국제공항, 3위는 홍콩 국제공항이었는데요, 한국 인천국제공항은 17위로 6840만명의 승객을 처리했습니다. CNN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30대 국제공항 중에 12개가 중국이나 인도에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시정 도 10km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1도 낮 최고기온은 2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이고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시정 10km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3도 낮 최고기온은 24도가 되겠습니다.

부진의 늪에 빠진 항공업계가 수익성 강화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노선 수요 감소에 이어서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생산시설에 대한 드론 테러까지 국제유가 상승이라는 대외변수까지 발생해서 3·4분기 실적 전망이 어두워서인데요, 항공업계는 수익성 높은 제주 노선을 비롯한 국내선은 물론이고 자유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대만과 5월 운수권을 배분받은 중국 등 다양한 노선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활로를 되찾는다는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은 포항~제주 노선에 매일(주7회) 비행기를 띄운다고 밝혔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도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노선에서 뺀 항공기를 잇달아 국내선에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