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연안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다롄발, 오후 12시 20분에 칭다오발, 오후 2시 35분에 옌타이발 여객선이 입항합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오늘부터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 '인천항 사이버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앞으로 민원인들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회원 가입만으로 임대계약정보/ 항만시설 임대료/ 항만시설 사용내역/ 항만시설 사용료 등 인천항 이용과 관련된 모든 사용료와 임대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간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방문객과 임대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온라인 민원처리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확인되면서, 사이버 고객센터를 추진하게 되었고, 앞으로 이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민원업무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걸로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인천항 사이버 운영센터의 서비스 항목도 더욱 확대시켜서,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도 지속적으로 향상되길 기대하겠습니다.

현재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1~4m/s로 불고, 물결은 0.5m 미만으로 일고 있습니다. 모레오후부터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차차 강하게 불고, 물결이 2.5m로 점차 높아지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