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 9시 20분에 다롄발 여객선이 입항하고, 11시에는 칭다오발 항로가 입항합니다. 오후 2시 40분에 옌타이 오후 3시에 잉커우3시 30분에 렌윈강발 여객선이 입항합니다.

인천항만공사가 항만 시설물 안전 점검에 수중 로봇을 최초로 투입합니다. 수중건설로봇은 수심 100미터의 시설까지 점검이 가능한데요. 시설물의 전체적인 상태를 점검하고, 결함 부위에 대한 상세조사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 점검 중 발견한 파손 부위에 대해서는 필요시 간단한 긴급조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입될 수중로봇은 검사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한데다 검사자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어서 해양구조물 유지 관리의 획기적인 개선 방안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우선 내항 1부두 물양장에 수중 로봇으로 하자 검사를 한 후, 인천 신항 서쪽.동쪽 호안350미터 구간까지 범위를 넓힌다고 합니다. 인천항 스마트건설기술 활성화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인천.경기도, 서해5도는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3~11m/s로 불고, 물결은 1.0~2.0m로 일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중부먼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은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